짐바브웨, 홍역으로 어린이 157명 사망

김효선 기자 2022. 8. 17.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홍역으로 인해 어린이 최소 157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현지 시각) AFP,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짐바브웨 정부를 인용해 홍역으로 어린이 157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달 초 짐바브웨에서 발병한 홍역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사망자가 2배로 늘어났다.

앞서 짐바브웨 보건부는 백신 효과를 믿지 않는 일부 교회 종파가 아이들에게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아 홍역 사망자가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짐바브웨서 홍역 사망자 일주일 사이 2배 늘어

남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홍역으로 인해 어린이 최소 157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짐바브웨 거리. /로이터

16일(현지 시각) AFP,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짐바브웨 정부를 인용해 홍역으로 어린이 157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모니카 무츠방과 공보부 장관은 주례 각료회의 후 기자들에게 “15일 현재 전국적으로 홍역 2056건이 발생해 157명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모니카 장관은 짐바브웨 정부가 백신 접종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비상사태 대응을 위해 국가재난기금 활용을 위한 특별법을 발동했다.

이달 초 짐바브웨에서 발병한 홍역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사망자가 2배로 늘어났다. 앞서 짐바브웨 보건부는 백신 효과를 믿지 않는 일부 교회 종파가 아이들에게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아 홍역 사망자가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4월 세계보건기구(WHO)는 아프리카에서 어린이 백신 접종이 지연된 데 따라 홍역이 400% 증가하는 등 예방 가능한 질병이 폭증하는 현상에 직면해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