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제73회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1107명 인재 배출 [교육소식]

강종효 입력 2022. 8. 17. 19: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7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73회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재규 총장을 비롯해 후기 박사학위수여자 일부와 각 대학원별 석사학위수여자 대표 및 관계자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했다. 

행사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박사 및 석사학위에 대한 학위증서수여식만 진행됐다.


이로써 경남대는 △박사 32명 △석사 201명(대학원 50명, 산업경영대학원 26명, 교육대학원 83명, 행정대학원 42명) △학사 736명 △통일미래최고위과정 133명 등 총 1107명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게 됐다.

박재규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수년 간 각자가 전공 분야에서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졸업의 영예를 완수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오늘 이룩한 소중한 성취를 통해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며 전문인으로서의 드높은 자긍심으로 사회의 가치 증진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18일부터 2023학년도 수능 원서 접수 시작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8월18일부터 도내 고등학교와 7개 시험지구교육지원청(창원·진주·통영·거창·밀양·김해·양산)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2일까지며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다. 이 기간에는 접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대리 접수는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거주자(해외여행자 제외),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확진자)로 제한하며, 응시자의 직계가족(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손녀)이 대신 제출할 수 있다. 


원서 접수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 원서, 응시수수료(응시 영역별로 상이함),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를 지참하되 해당자에 한정해 그 밖의 증빙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원서에 부착한 사진은 원서 접수일 기준 6개월 이내인 2022년 2월19일 이후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유효기간내 주민등록증발급신청확인서, 운전면허증, 기간만료 전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여권(주민등록번호가 미표시된 여권의 경우 여권정보증명서와 함께 첨부), 유효기간 내 청소년증(청소년증발급신청확인서), 사진이 부착되고 성명/생년월일/학교장직인이 기재된 학생증에 한정해 인정한다.

원서접수 방법은 응시자가 응시 원서 기초자료를 작성해 제출하면 접수자가 원서 접수 프로그램에 입력하고 원서를 출력한다. 

이어 응시자 확인과 사진 부착 과정이 이뤄진다. 

이때 인적 사항은 물론이고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영역과 과목명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응시원서 출력물과 접수확인서를 확인한 후 반드시 본인이 정자체로 자필서명해야 한다.

원서 접수처(학교,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수험생에게 접수처에 들어가기 전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와 손소독제 사용 등을 안내하고, 접수처 내 동선을 최소화해 밀접 접촉을 피하게 할 예정이다. 

다만 기초자료 작성 후 본인확인을 위해 잠시 마스크를 내리는 절차가 있다. 

경남교육청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국어, 수학, 직업탐구 영역에 공통과목+선택과목이 적용되므로 수험생들은 대입 전형과 맞물려 선택과목을 신중하게 선정해야 한다"며 "코로나19감염 예방을 위해 원서 접수 기간 내에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접수처를 찾을 수 있도록 방역을 철저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대 카누부 이준영 선수, 전국카누경기대회서 정상탈환

창원대학교 카누부 이준영(체육학과 4학년) 선수가 지난 4일부터 충남 부여군에서 열린 ‘제18회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 출전, 카약 1인승 200m와 500m에서 시즌 초반부터 정상을 지키던 한국체대 선수들을 뒤로하면서 우승해 마침내 정상을 탈환했다. 


창원대 카누부는 하계방학 기간 강원도 화천에서 실업팀과 강도 높은 합동전지훈련을 통해 경기력과 자신감을 끌어올렸고 결국에는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또한 이경훈(체육학과 3학년), 정희준(체육학과 2학년), 김상균(체육학과 2학년), 박환(체육학과 1학년), 정민(체육학과 1학년)으로 구성된 4인승 500m, 1000m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하는 등 모든 학년의 고른 활약으로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의 값진 수확을 일궈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