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L LIVE] 이민성 감독 "누구 탓을 하기 보다..모두 제 잘못이다"

최대훈 2022. 8. 17. 2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하나시티즌의 이민성 감독이 경남FC와의 경기에서 패한 뒤 패배에 대한 모든 책임을 본인에게 돌렸다.

대전은 17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과의 2022 하나원큐 K리그2 3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승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창원] 최대훈 기자 = 대전하나시티즌의 이민성 감독이 경남FC와의 경기에서 패한 뒤 패배에 대한 모든 책임을 본인에게 돌렸다.

대전은 17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과의 2022 하나원큐 K리그2 3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승리했다. 이날 패배로 대전은 2위 FC안양 추격에 실패, 3위(승점 50)를 유지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민성 감독은 “더운데 선수들 고생 많이 했다 이겼어야 하는 경긴데 역전패를 당해 가슴 아프다. 멀리까지 응원 와주신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크다. 이 한 경기로 끝나는 것은 아니지만 쫓아갈 기회를 매번 놓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안양전을 준비하는 게 최우선이다”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대전은 전반 내내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 들어 경기력이 확 저하됐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 감독은 “선수들이 (점수를) 지키고자 하는 의욕이 강했던 것 같다. 저번 경기들에서 후반에 경기력이 안 좋았기 때문에 선수들이 지켜서 이기고 싶었던 마음이 컸던 것 같다. 그런 부분은 분명히 제 잘못이고 빨리 수정했어야 하는 부분이다”라며 자책했다.

대전은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도 페널티킥을 내주는 실수로 실점을 허용했다. 이 감독은 “항상 축구는 조그마한 실수로 실점을 하는 부분이 있다. 다시 한번 짚어봐야겠지만 쉽게 볼 처리를 해야 한다. 우리가 시간이 지나고 교체 타이밍을 갖고 변화를 준 시점들에 대해서도 개인적으로 누구 탓을 하기보다는 그 부분도 제 잘못이라 생각한다”라며 모든 책임을 본인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전병관과 같은 선수들의 투입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감독은 “B팀 선수들에게 앞으로 기회를 줄 것이다. B팀에서 활약한다고 하면 더 많은 선수들이 올라올 수 있을 것이고, 그럴수록 경쟁체계가 잡힌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대전은 이 경기 전까지 4승 1패로 흐름이 좋았다. 하지만 이 경기를 패배하며 원정 3연패를 기록하게 됐는데, 이 감독은 “선수들이 홈 어웨이에 대한 부분들이 있는 건지”라며 머뭇거리더니 “제가 대처를 못한 게 컸던 것 같다. 선수들이 이 더운 날씨에 이틀 간격으로 경기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제가 더 면밀히 보고 컨디션에 따라 선택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부분들이 컸다. 제 실수라고 생각한다. 다시 잘 추스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