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스마트폰 앱 통해 전기차 충전방해행위 단속

입력 2022. 8. 19. 0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uju6119@naver.com)]경북 울진군은 전기차 충전시설 내 충전방해 행위 등 위반행위에 대한 계도기간을 거쳐 지난 16일 부터 안전신문고 앱 신고를 통해 과태료 부과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동영 환경위생과장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에 대해 단속이 시행되므로 과태료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전시설 고의 훼손시 과태료 20만 원 부과

[주헌석 기자(=울진)(juju6119@naver.com)]
경북 울진군은 전기차 충전시설 내 충전방해 행위 등 위반행위에 대한 계도기간을 거쳐 지난 16일 부터 안전신문고 앱 신고를 통해 과태료 부과한다고 18일 밝혔다.

▲ⓒ울진군청

이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친환경자동차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시행된다.

단속대상은 ▲전기차 충전구역 내 일반 차량 주차 ▲충전구역 및 주변 물건 적치 ▲충전시설을 충전 이외의 용도 사용 ▲친환경차량 충전 완료 후 주차 시간 초과(급속 1시간, 완속 14시간)시 과태료 10만 원, 충전구역 표시선(문자포함) 과 시설을 고의로 훼손한 경우 20만 원이 부과된다.

신고는 스마트폰 앱(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을 통해 가능하며 위반행위가 명확하게 입증되면 공무원의 현장 확인 없이 부과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울진군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 등 주민신고제 운영 행정예고'를 검색해 확인해 1분 이상 간격의 동일한 위치에서 촬영한 사진 등 신고요건을 갖추어 신고하면 된다.

이동영 환경위생과장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에 대해 단속이 시행되므로 과태료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헌석 기자(=울진)(juju611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