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중요농업유산 장흥 청태전 '소믈리에' 육성

나요안 기자 2020. 11. 17. 12: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흥군은 지난 16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청태전 소믈리에 교육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등재된 청태전의 가치 향상과 전통 복원, 새로운 차문화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장흥 발효차 청태전 농업시스템'은 지난 2018년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등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태전 소믈리에 교육 결과 평가회 개최..'장흥 차문화 역사 고증' 특강
국가중요농업유산인 장흥 청태전 행다례 시연./사진제공=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지난 16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청태전 소믈리에 교육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등재된 청태전의 가치 향상과 전통 복원, 새로운 차문화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평가회에서 청태전 소믈리에 교육생들은 청태전 행다례 시연을 선보였다.

이어 박형상 변호사가 오랜 전통을 이어온 장흥 청태전의 역사 속 흔적을 되짚어보는 ‘장흥 차문화 역사 고증’ 특강을 실시했다.

‘장흥 발효차 청태전 농업시스템’은 지난 2018년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등재됐다. 청태전 농업시스템은 반음반양의 야생차 재배, 주변과 공생하는 친환경적 생태계 유지, 청태전 고유의 전통성 전승 등 장흥만의 차별화된 유무형의 농업자원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청태전을 사랑하고 열심히 연구하며 즐기는 분들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농업유산 청태전의 산업화를 위하여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차문화 보급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허신애 "'♥김성규' 50대, 난 성욕 가장 많은 30대…너무 밝히는 여자처럼"자궁 두고 남성으로 전환, 아기 출산 후 …"난 아빠" vs "아이 낳았으니 엄마"48세 농부, 13세 소녀와 5번째 결혼…신부 또래의 자기 자식 육아 맡긴다한예슬, 파격적인 클리비지룩…가슴 사이 타투 '깜짝'연이은 코로나 백신 개발, 웃지 못하는 K-바이오
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