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국기원, JC파트너스와 '맞손'..보험상품 공동 개발 나선다

김경아 2022. 1. 19.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국기원이 사모펀드(PEF)인 JC파트너스 주식회사와 보험상품 공동 개발 및 공동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종철 JC파트너스 대표는 "국기원과 협력해 보험상품 및 연계 사업 공동 개발을 통해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억 5000만명 지구촌 태권도 가족 대상 
좌로부터 JC파트너스 주식회사 이종철 대표이사, 국기원 전갑길 이사장, JC파트너스 주식회사 장영준 회장.

[파이낸셜뉴스]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국기원이 사모펀드(PEF)인 JC파트너스 주식회사와 보험상품 공동 개발 및 공동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태권도 가족의 복지서비스 개발 및 미래환경 조성을 위한 첫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국기원과 JC파트너스는 지난 12일 오후 전갑길 이사장을 비롯한 국기원 관계자와 장영준 회장, 이종철 대표이사 등 JC파트너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JC파트너스는 2020년 4월 운용하는 사모펀드(PEF)를 통해 MG손해보험을 인수한 바 있으며, KDB생명보험 인수에도 참여하여 현재 감독기관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대형 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 인수를 추진 중으로, 업계에서는 보험업에 대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양 단체는 전국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일상생활에 혜택 및 발전을 위해 이번 MOU 협약에서 국내 약 2만여개의 태권도장과 약 500만 명의 국내 태권도 가족 및 세계 1억 5000만명에 달하는 지구촌 태권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 등 연계 사업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실제 국기원 산하 태권도인의 위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 필수 사업자 보험상품 공동 개발 △국기원 산하 태권도 가족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종합 맞춤형 상품 개발 (상해, 행사보험, 운행차량보험 등) △국내외 여행자 보험상품 개발 등의 포괄적 상품 제안 및 그에 따른 건강관리 부가서비스 및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유료 부가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철 JC파트너스 대표는 “국기원과 협력해 보험상품 및 연계 사업 공동 개발을 통해 태권도 가족의 건강과 정진 그리고 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MG손해보험 #보험 #JC파트너스 #국기원 #KDB생명보험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