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납은 범죄행위".. 대형 악재 맞은 민주당, 연일 '역공 모드'

신은별 2022. 5. 14. 16: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성상납 의혹과 윤석열 대통령의 성인식을 정조준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 강원 강릉시를 지역구로 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박 위원장은 "제가 '민주당은 비판하려거든 이 대표 성상납부터 징계하라'고 했더니 (권 원내대표가) '성상납을 받는 것은 사생활'이라고 한다"며 "성상납은 사생활이 아니라 범죄 행위"라고 꼬집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성상납 의혹과 윤석열 대통령의 성인식을 정조준했다. '박완주 의원 성비위'라는 대형 악재의 후폭풍을 여권에 대한 역공으로 최소화해보려는 시도라는 시각이 나왔다.

윤호중(왼쪽)·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저녁 국회 당대표실에서 성 비위 의혹으로 제명된 박완주 의원과 관련해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공동사진취재단

박지현 "성 상납이 사생활? 범죄"… 연일 이준석 직격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 강원 강릉시를 지역구로 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박 위원장은 "제가 '민주당은 비판하려거든 이 대표 성상납부터 징계하라'고 했더니 (권 원내대표가) '성상납을 받는 것은 사생활'이라고 한다"며 "성상납은 사생활이 아니라 범죄 행위"라고 꼬집었다.

박 위원장은 "이 사람(권 원내대표)이 강원도 사람이라는 것이 솔직히 조금 창피한 마음"이라며 "이런 수준 이하 선수를 강원도에서 완전히 몰아내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 징계 절차와 관련해 "개인 사생활에 관한 문제다. 사생활에 관한 문제를 파악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의 이날 발언은 권 원내대표의 인식을 저격하는 동시에 이 대표를 둘러싼 의혹을 더욱 확대하기 위함으로 풀이됐다.


민주당 "윤재순 발탁은 윤 대통령 그릇된 성 인식 방증"

민주당은 성비위 논란이 불거진 윤재순 청와대 총무비서관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홍서윤 민주당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비서관은 2012년 회식 자리에서 '러브샷을 하려면 옷을 벗고 오라'는 발언을 하고, 직원의 볼에 입을 맞추기도 했다고 한다"며 "명백한 성희롱과 성추행 정황에도 윤 비서관에게 내려진 처분은 경고에 그쳤고, 승승장구해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일 당시에 검찰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징계 전력을 모를 수 없다"며 "대통령실은 '경고는 정식 징계가 아니다'라고 두둔한다. 결국 성희롱과 성추행 사실을 알면서도 발탁했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윤 비서관의 발탁은 대통령의 그릇된 성인식을 방증한다"고도 덧붙였다.

신은별 기자 ebshin@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