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컬리,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플랫폼 인수.."여성 고객층 마케팅 강화"
김승권 입력 2022. 01. 21. 10:15기사 도구 모음
마켓컬리가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를 인수한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 '헤이조이스(HeyJoyce)' 운영사 플래너리를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컬리는 플래너리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
김슬아 컬리 대표이사는 "플래너리 인수로 헤이조이스라는 탄탄한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내면서 양쪽 플랫폼 모두의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마켓컬리가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를 인수한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여성 커리어 성장 지원 커뮤니티 '헤이조이스(HeyJoyce)' 운영사 플래너리를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여성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과 함께 특색 있는 온라인 서비스 개발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플래너리는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이조이스'는 일하는 여성들의 커리어 개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들의 소통 공간을 지향하는 100% 온라인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여성 직장인들의 전문 경험 및 최신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컬리는 플래너리 인수로 양사 간 양적, 질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헤이조이스와 교차 마케팅, 디테일한 고객 니즈 분석 등 여러 방면에서 협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컬리는 플래너리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 플래너리는 기존 헤이조이스 서비스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1월 내로 마무리된다.
인수 과정이 종료되면 이나리 플래너리 대표이사는 컬리의 커뮤니케이션 총괄 업무도 겸하게 된다.
김슬아 컬리 대표이사는 "플래너리 인수로 헤이조이스라는 탄탄한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를 내면서 양쪽 플랫폼 모두의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뉴스24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마켓컬리, 올해 수산물 판매 크게 증가…"일상 수산물이 견인"
- 尹, 박순애·김승겸 임명…공정거래위원장 송옥렬 지명
- 이켠, 베트남서 교통사고로 뇌출혈·안면골절…"회복 중, 진짜 괜찮다"
- 김종민 "신지 전 애인 너무 별로…돈 많이 빌려 가"
-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제품 산업화 양산 추진
- 이안, 삼성디스플레이 VR 콘텐츠 과제 선정
- 테라사이언스, 478억원 규모 테라테크노스 지분 포스코홀딩스에 매각
- IPR스퀘어, 희망친구 기아대책 현판식 진행
- "총 상금 3150만원"…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진행
- 유안타증권, '유안타 LONG-RUN 절세 통합'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