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장동 의혹, 내가 총장이면 가차없이 뒤졌을 것"

윤수희 기자,김유승 기자,김일창 기자 2022. 3. 6. 1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6일 경기도 파주와 고양, 김포를 돌며 현 정권의 부동산, 경제, 외교안보 정책을 비판하고 대장동 의혹에 맹공을 퍼부었다.

경기 김포시로 이동한 윤 후보는 대장동 의혹을 재차 겨누며 "원래 단군 이래 최대 부정부패를 수사하려면 천문학적인 돈이 대체 누구 호주머니로 들어갔는지 다 추적하는 게 정상"이라며 "근데 검찰 수사를 안 했다. 만약 총장으로 있었으면 가차없이 다 뒤졌을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고양·김포 유세.."집값, 소고기나 초밥과 달라"
"민주당 또 정권 잡으면 나라 거덜나..투표로 정권교체하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세암공원 교차로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3.6/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김유승 기자,김일창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6일 경기도 파주와 고양, 김포를 돌며 현 정권의 부동산, 경제, 외교안보 정책을 비판하고 대장동 의혹에 맹공을 퍼부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파주 새암공원에서 진행된 유세에서 "부패와 무능과 오만, 독선은 다 같은 세트"라면서 "자기 집을 가진 분들이 많아지고 자가보유자가 늘어나면 보수화되기 때문에 지지층에서 이탈한다는 (관점에서) 주택 정책이 출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원래 집이라고 하는건 국민 자산의 80~90%에 해당하는 것이다. 소고기나 초밥과 다르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 유용 논란을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소고기나 초밥은 값이 비싸면 안 먹고 값이 싸면 많이 먹는다. 그런데 집값은 싸면 그냥 안 산다"면서 "그런데 가격이 오르면 '또 오르겠구나'라고 (생각)해서 빚을 내서 사는 것"이라고 했다.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에 대해서도 "소득이 높아지는 게 성장인데 아예 '성장주도성장'이라고 하지 이게 말이 되냐"면서 "최저임금을 왕창 올려놓고 능력이 안 되면 사업하지 말라고 한다. 자기들이 나라 주인이냐"고 비꼬았다.

최근 북한의 잇단 탄도미사일 발사에 관해선 "왜 도발이라고 규탄도 못 하냐. 이북에 본인이나 지지세력이 약점을 잡혔냐"며 "왜 입이 있는데 말을 똑바로 못하냐. 이 사람들이 국군통수권을 쥐면 되겠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재명의 민주당을 구성하고 있는 사람들의 실체를 이제 정확히 아시고 다시는 속으면 안 된다"며 "이 사람들이 대한민국을 한 번 더 잡아 국정을 농단해먹으면 이제는 이 나라가 거덜이 나서 회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에서 열린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3.6/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고양시 일산동구 롯데백화점 앞 유세에서 윤 후보는 "이 사람(김 전 장관)은 시키는 대로 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민주당 정권이 부동산 정책을 28번 고쳤다고 하는데 그거 쇼고 일부러 한 것이다. 바보천치도 아니고 28번을 실수하냐"고 직격했다.

이어 이 후보의 대장동 의혹을 겨냥해 "대장동 부패 몸통을 대통령 후보로 선출한 저 사람들이 다같이 부패한 사람 아니냐"면서 "정권이 바뀌면 다 드러날 것이다. 성남시민의 돈, 서민과 청년을 위해 써야 할 돈을 누가 챙겨먹었는지 다 드러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민주당 정권이) 정말 잘 하는 것 하나 있다. 거짓말"이라면서 "이번에도 저들에게 국정운영을 허락하게 되면 이 나라는 회복하기 어렵다. 저 역시도 상상하기 싫다"고 지지를 호소헀다.

경기 김포시로 이동한 윤 후보는 대장동 의혹을 재차 겨누며 "원래 단군 이래 최대 부정부패를 수사하려면 천문학적인 돈이 대체 누구 호주머니로 들어갔는지 다 추적하는 게 정상"이라며 "근데 검찰 수사를 안 했다. 만약 총장으로 있었으면 가차없이 다 뒤졌을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 "(민주당은) 국민을 공작의 대상으로 하고 온갖 거짓말을 쏟아낸다. 권력을 놓치면 안 되기 때문"이라며 "달콤한 것도 잃을 뿐 아니라 자기들이 하도 부정부패를 많이 저질러 불안하다. 죽기 아님 살기로 악착같이 이 권력 잡으려 할 텐데 여러분이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를 해주셔야 우리가 정권 교체할 수 있다"고 독려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