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정치]조응천 식당 '별주부짱', 마포 떠난다

2016. 6. 2. 0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조응천(남양주 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에서 운영하고 있는 횟집 ‘별주부짱’이 마포를 떠난다. ‘별주부짱’은 박근혜 정부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으로 근무했던 조 의원이 이른바 ‘정윤회 문건’유출 사건으로 기소, 무죄를 선고받은 뒤 건축가인 부인과 함께 차린 식당이다.

2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 의원은 최근 가게를 내놓고, 건대 앞 등 자신의 지역구인 남양주와 가까운 지역에 가게를 알아보고 있다. 새로 찾는 가게 역시 서울을 벗어나지 않을 전망이다.

조 의원은 공천 당시 자신의 직업란에 ‘식당매니저’라고 적을 만큼 ‘별주부짱’에 대한 열의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총선 출마기자회견 때 자영업자로 살면서 겪은 서민들의 아픔에도 민감하게 귀 기울이고, 공감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당선 이후에도 퇴근 후 자신의 가게를 찾아 손님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별주부짱’은 그가 서민들을 직접 만나는 창구이기도 하지만, 그가 정치 입문을 하는데 기여를 하기도 했다. 특히 ‘별주부짱’은 문재인 더민주 전 대표가 조 의원의 영입을 위해 수시로 찾은 곳이다. 문 전 대표는 조 의원을 영입하고 대표직에서 내려왔다. 조 의원은 지난 2월 더민주 입당식에서 “제가 식당을 하고 있다. 돈을 내고 오면 아무나 들어오는 오픈된 곳이다. 식당을 하지 않았다면, 입당의 변을 말씀드릴 기회가 없었을 거다. 보자고 하니까”라며 “(문 전 대표가) 수시로 찾아왔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조 의원은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에 함께 연루됐던 인사들을 보좌진으로 채용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청와대를 겨냥한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 조 의원은 “터무니없는 추측”이라고 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클럽서 스웨덴여성 만취시켜 집단 강간...알몸사진도 찍어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손흥민, 대학축제 갈 때였냐”…축구팬 비난 봇물
美 ‘육덕’ 모델 아찔 도발…“볼테면 봐”

김주하 앵커, 구의역 사고 청년 어머니 인터뷰 중 함께 오열 ‘먹먹’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이슈앤토픽] CF 묻히게 만드는 일반인 모델
35세 유부남 목사, 23세 띠동갑 여신도 겁탈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