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아나.."중국인 고대생 구리다" 발언 공식사과

2008. 5. 19.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이충민 객원기자]

◇ 전현무 공개사과 ⓒ사진=전현무 미니홈피

전현무 KBS 아나운서가 "중국인과 고려대학교 학생들의 공통점은 구리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연세대 중국 유학생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했다.

전 아나운서는 지난 15일 연세대학교 <아카라카 축제>에 초정된 자리에서 중국인과 고대생의 공통점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구리다"고 표현해 논란이 일었다.

이 사실은 19일 연세대 대학교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통해 밝혀졌으며, 당시 전 아나운서의 발언 직후 중국인 유학생들은 아카라카 축제 행사장을 빠져 나가는 등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전 아나운서의 표현에 대해 "농담이었다"면서 "진심이 아니니 확대해석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그러나 19일 언론을 통해 전 아나운서의 발언논란이 확산되면서 일부 네티즌들까지 "문제가 있는 발언으로 보인다"는 등의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전 아나운서는 사과문에서 "대학 축제에 초대돼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타지에서 힘들게 공부하는 적지 않은 중국 유학생 여러분께 큰 상처를 남겼다. 내 순서가 끝나고 나를 찾아온 중국유학생들을 만나고 나니 매우 죄송하고 부끄럽다"고 사과했다.

한편 전현무 아나운서는 2006년 KBS 32기 아나운서로 방송사에 입사, 현재 KBS 1TV <누가누가 잘하나>, KBS 라디오 <김구라 이윤석의 오징어>-'주간 오징어뉴스' 등의 진행을 맡고 있다./ 데일리안 이충민 객원기자

- Copyrights ⓒ (주)이비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