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자전거 길찾기' 도입

임일곤 입력 2010. 6. 23. 10:43 수정 2010. 6. 23. 1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자전거 전용도로 위주 안내, 맞춤정보 제공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035420)은 지도 서비스에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길찾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기능은 이미 내비게이션 등에서 선보인 기존 지도에 비해 자전거 이용자 안전과 편의를 위한 섬세한 기능들이 돋보인다.

자전거 전용도로 위주로 안내하고 있고 도로 내 방지턱이나 경사로, 화장실, 수도 등 자전거 주행 시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가 경로를 편집해 올리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카페와 블로그 등으로 담아갈 수도 있다.

▲ 네이버는 자전거 이용자를 위해 지도 서비스에 자전거 길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 관련기사 ◀ ☞네이버재팬, 라이브도어와 서비스 협력 `시동`☞네이버, 월드컵 생중계 100만명 기록▶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