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클라우드' 관리솔루션에 오픈소스 추가지원

2010. 9. 27. 10: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는 본사 차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관리 솔루션에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추가 지원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퀘스트는 '토드 포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Toad� for Cloud Databases)'의 2번째 베타 버전에서 오픈 소스 NoSQL데이터베이스 '아파치 카산드라(Apache Cassandra)'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로써 토드는 개방형 데이터베이스 연결(Open Database Connectivity)이 가능한 관련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액세스 및 관리를 모두 지원한다.

퀘스트는 이번 오픈 소스 지원을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립타노(Riptano)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결정했으며 이 외에도 전략적 파트너십 및 가상화 제품군 확대를 통해 가상화 관리와 클라우드 컴퓨팅 관리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클라우드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서지언트(Surgient) 인수를 완료하고 클라우드 자동화 및 관리 기술이 강화된 '클라우드 오토메이션 플랫폼 7.5(Quest� Cloud Automation Platform 7.5)'을 출시한 바 있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