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아헴스 클라우드 솔루션' 채택

2011. 3. 17. 16: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윤희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아헴스(대표 이재만)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인 '아헤모스'와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솔루션 'CNN'을 티켓몬스터에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아헴스는 티켓몬스터가 미국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에서 아헴스로 변경한 뒤 50% 수준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티켓몬스터와 같은 소셜 커머스 서비스의 경우, 특정 시간대에만 트래픽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사용한 트래픽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이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아헴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퍼포먼스 모니터링 ▲스케줄러 ▲스토리지 관리 등을 포함하는 데이터 센터용 분산 소프트웨어다. 호환성이 뛰어나 아마존 웹 서비스 등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서버 모니터링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이재만 아헴스 사장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시트릭스 등 외산 솔루션에 의존했다면 아헴스는 순수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왔다"며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손쉽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관련기사]▶ 티켓몬스터, SNS 놀이터 '티몬스퀘어' 오픈티켓몬스터의 괄목성장, '매출 200억원' 돌파

[BIZ] 산업보안 전문가 과정, 보안컨설팅 공개 강연 개최[BIZ] 서울대 합격생 40여 명 고교시절 학습비법 담긴 노트 최초 공개[BIZ] G마켓, 가전제품 할인+현금+경품까지 트리플 이벤트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