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부대는 봉?..'1급 쇠고기' 계약해놓고 '3급' 납품

2011. 4. 12. 17: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조건과 다르게 등급이 낮은 쇠고기를 사용하는 등 저질ㆍ유해 식자재를 군부대에 납품해왔던 식자재 공급업체들이 감사원 감사에서 무더기로 적발됐다.

감사원은 지난해 9월 국방부와 각 군 본부 등을 상대로 후생복지사업 추진실태에 대한 감사를 벌인 결과 이런 문제점을 적발하고 책임자 징계 요구 등 조치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감사원에 따르면 방위사업청은 2009년 5월과 지난해 8월 강원도 소재 A사와 햄버거 주재료인 '패티'에 대한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A사는 지난해 1~9월 총 16회에 걸쳐 계약조건에도 없는 닭고기를 25%나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감사원은 또 군부대 식자재 공급업체 B사가 1ㆍ2등급 쇠고기를 공급하기로 계약했음에도 3등급 쇠고기를 공급했고, 같은 업종인 C사가 두부를 만드는 데 국산이 확인되지 않은 콩을 사용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각 군부대와 방위사업청은 철심 담배꽁초 등 각종 이물질이 포함된 식자재를 확인하고도 제조업체를 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통보해 '영업정지' 조치 등을 받도록 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종결 처리했다.

[홍종성 기자] [화보] 故 엘리자베스 테일러, 전신 누드 '신이 내린 몸매'

수십만명 이메일주소도 새나가…리스고객 정보유출 꼭 확인

공짜 스마트폰 깔렸는데도…손님 '뚝'

프랑스 '누드 골프장' 세계 10대 골프장 꼽혀

'160척 선박왕' 알고보니 4100억 탈세왕

김갑수, 성인영화 '뽕' 시리즈 섭외 '이건 못하지'

우은미, '슈스케2' 오디션에서 특별심사위원으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