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0도 기름에 맨손을 '첨벙'..무서운 '달인'

입력 2011. 6. 8. 11:16 수정 2012. 10. 30. 17: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진짜 '달인'이라면 이정도 쯤이야…"

500도에 가까운 펄펄 끓는 기름에 '아무렇지도 않게' 손을 넣어다 뺐다 하는 진정한 달인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6일 보도했다.

태국 요리사인 칸 트라이찬(50)은 섭씨 480도가 넘는 기름을 이용해 맨손으로 튀김을 만들어내는 남다른 능력을 지녔다.

일명 '슈퍼핸드'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뜨거운 기름에 손을 넣어도 다치지 않는 특이한 체질로, 어떤 도구도 없이 튀김과 계란 프라이, 치킨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낸다.

그는 7년 전 음식을 하다 심한 화상사고를 겪었는데, 당시 아무런 상처도 입지 않은 자신을 본 뒤 엄청난 '능력'이 있음을 깨달았다.

트라이찬은 "사고 당시 뜨거운 기름을 뒤집어썼다. 나도 물론이고 의사들도 물집과 붉은 화상자국이 생길 것으로 예상했지만 난 아무렇지 않았다."면서 "기름에 데인 붉은 부분은 없어졌고 이후 어떤 흉터도 남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후 그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손으로 직접 튀기는 치킨음식점'을 내고 사람들을 끌어 모았다. 그의 가게를 찾은 사람들은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달인'의 능력에 혀를 내둘렀지만 호기심을 잃지 않았다.

트라이찬의 가족들도 "믿기지 않는다. 그에게 이런 놀라운 능력이 있는지 몰랐다."며 신기해했다.

최근 기네스기록에도 도전한 그는 맨손으로 480도 기름에서 1분 동안 치킨 20조각을 건져내는데 성공해 '세계 최고의 달인'에 올랐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성이 가장 섹시하다 느끼는 나이, 몇 살?☞ 무게 500kg!…북미 최대 '괴물' 철갑상어 잡혔다☞ 물개 잡다가 '이빨' 빠진 거대 백상아리 포착☞ "휴가 중 아팠다면 다시 휴가 줘라" 판결☞ "살 찌기 싫으면 사과 깎아먹지 마세요"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모집]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