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4·11 총선서 임수경씨 영입 검토

이광빈 2012. 2. 13. 08: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민주통합당은 4ㆍ11 총선 인재 수혈 대상으로 1989년 평양에서 열린 '세계 청년학생 축전' 참석 차 방북했던 임수경(43)씨의 영입을 검토하고 있다.

민주당 임종석 사무총장은 13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임수경씨를 영입하기를 희망한다"면서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뿐만 아니라 남북화해협력 분야에서도 당의 정체성에 맞는 인사의 영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임 사무총장은 청년학생 축전 당시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의장으로 전대협 산하 평양축전준비위에서 활동 중인 임씨의 방북을 추진했다.

그는 "공천심사위원회에서도 한반도 평화 부분이 대표적인 정체성 검증 분야로 거론돼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직 임씨가 당내 추천 인사로 거론된 것은 아니다"면서 "임씨에게 의사 타진을 하지 않아 정치 참여를 어떻게 생각할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최근 한명숙 대표를 인재영입추진위원장으로 본격적으로 새로운 인물 영입 작업을 진행 중이다.

lkbin@yna.co.kr

[이 시각 인기 기사]

"또 찢어진 눈"…스타벅스 한국인 비하 논란

유명아이돌, 前여친에 '알몸사진 공개' 협박받아

<그리스와 유로존 운명 걸린 긴박한 나흘>

김재균, 전두환ㆍ노태우 前 대통령 경호중단 추진

<박근혜 3차례 눈물..의원들 "대승적 결단">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