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맥도날드 할머니' 권하자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이 권 할머니를 조롱한 인증샷이 다시금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 '탈김치맨'이라는 일베 이용자는 '(인증)신촌 버거킹에서 묵은지내가 난다 했더니…'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권 할머니가 엎드려져 자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탈김치맨 일베 만세'라고 쓰여진 영수증을 권 할머니의 머리에 얹어놓은 채 조롱하는 사진을 담았다.
게시자는 "어디서 퀴퀴한 노린내 비슷한 묵은 김치냄새가 난다 했더니 티비에서 본 할매가 여기있노? 나만큼 대담하게 인증할 수 있냐? 일베 구걸해본다"라며 "목숨걸고 한 거거든. 나 말고 내 친구가. 이 된장 할매 성경잠꼬대 한다. 해코지는 안했으니까 욕하지 말고 귀엽게 봐줘"라고 적었다.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다" 등 비난을 이어갔다. 한편 권 할머니는 지난 7월 서울 송파새희망요양병원에서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 디지털뉴스팀 >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빵 사러 갔고, 일본은 움직였다
- 윤 대통령 눈 감은 사진 게재한 나토···대통령실 요청에 교체
- 트와이스 나연 “숨막히고 힘들다”…솔로 데뷔 후 고민
- 김건희, 스페인 왕비에 “패션스타로 한국에서 아주 유명하시다”
- 중부지방 ‘물폭탄’…주말 전국 ‘폭염·열대야’ 후 남부지방 폭우
- 구설수 많은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취임하기도 전 시청 직원들 반발
- “월급 빼고 다 올랐는데 회사원이 봉이냐?”···‘임금 인상 자제’ 추경호 발언에 뿔난 직장인들
- 이 폭우에···건설현장 전선 제거하던 노동자, 물웅덩이에 빠져 사망
- “누리호는 성공했지만”···K-과학자의 성토에 ‘시끌시끌’
- "파리바게뜨 끊으려고요, 남일같지 않아서···" 불매 나선 청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