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장 월급 100만원? 여성도 혜택 줘야" 글에..男 커뮤 '발칵'

박효주 기자 2022. 7. 23.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도 병사 월급 인상을 두고 커뮤니티 간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여초 커뮤니티 쪽은 여성들에게도 그에 준하는 혜택을 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고, 남초 커뮤니티는 월급 인상은 당연하고 여성도 군대에 가면 된다는 입장이다.

그는 지난 5월 16일 오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많은 분이 관심 두는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을 신속하게 추진해서 성과를 내겠다"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년도 병사 월급 인상을 두고 커뮤니티 간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여초 커뮤니티 쪽은 여성들에게도 그에 준하는 혜택을 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고, 남초 커뮤니티는 월급 인상은 당연하고 여성도 군대에 가면 된다는 입장이다.

지난 20일 한 여초 커뮤니티에는 내년 군인 월급 예상표와 함께 "군인 월급 미친 거 아니냐, 왜 또 올리냐"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월급 예상표는 한 누리꾼이 내년 병장 월급 100만원 인상치를 바탕으로 상병 이하 계급 월급을 계산한 것이다. 해당 표에 따르면 이병은 75만 4400원, 일병 81만 6600원, 상병 90만 2500원 등이 된다.

현재 병사 월급은 이병 51만 100원, 일병 55만 2100원, 상병 61만 200원, 병장 67만 6100원이다. 계급에 따라 약 24만원에서 33만원까지 인상되는 것이다.

해당 글에는 "요즘 한국 남자들 보면 군대 다녀왔다는 거 자체를 숭고한 훈장처럼 만들려는 느낌이 있다. 자기들이 무슨 피해받은 척", "(남성들은) 여성 징병제 (만들라는) 시위는 왜 안 해 주냐", "진짜사나이 보니 족구·사격 놀이하고 주는 밥 먹고 하던데 군대 힘들다는 가스라이팅 그만해라" 등 댓글이 달렸다.

또 다른 누리꾼은 "20대 여자들한테도 그에 상응하는 복지나 혜택 같은걸 챙겨줘야되지않나? 이런 식으로 군인 월급만 올리면 형평성 문제 생길 것 같은데"라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이 게시글과 댓글은 갈무리돼 남초 커뮤니티로 옮겨졌고 해당 커뮤니티 누리꾼들 대부분은 "부러우면 군대 가면 된다", "제발 좀 가자"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간부로 갈 수 있다", "군대 안 가는 게 특혜 아닌가", "저 돈 줄 테니까 군대 가라고 하면 누가 갈 거 같냐?", "너희가 보내 달라고 해라", "훈장이지, 그 젊은 나이에 억지로 끌려가서 저게 뭐냐"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측이 대선 기간 공언했던 '군인 월급 취임 즉시 200만원' 공약 불발에 대해 단계적으로 꼭 실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지난 5월 16일 오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많은 분이 관심 두는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을 신속하게 추진해서 성과를 내겠다"고 적었다.

[관련기사]☞ 김연아, 10월 결혼…예비신랑 고우림은 누구?'돌싱녀' 이소라 "딸 3명 있어…전남편이 키운다" 눈물이혜영 '두번째 혼인신고' 미뤘지만…신고한 사연허경환 母, '600억 CEO' 아들 자랑…"'돈 미친듯 쓰고파' 문자해"이현세 만화 안 보였던 이유…"음란물 재판 6년, 위암까지"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