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매화' 적용..인기 반등 나선다

임영택 2019. 4. 17. 1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업데이트를 하며 인기 반등에 나선다.

'매화'는 원작 PC MMORPG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클래스로 매화가 흩날리는 듯한 독특한 액션 연출과 대전에서 유용한 기술을 보유해 이용자의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날 점검을 통해 신규 클래스 '매화' 추가와 함께 가문 콘텐츠 확장 등의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클래스 '매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액션 연출·잡기 면역 ‘강점’…계승 클래스 ‘설화’도 선뵈

기술수련 가문 통합으로 편의성 ‘UP’…이벤트 프로모션도 ‘풍성’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업데이트를 하며 인기 반등에 나선다. ‘매화’는 원작 PC MMORPG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클래스로 매화가 흩날리는 듯한 독특한 액션 연출과 대전에서 유용한 기술을 보유해 이용자의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날 점검을 통해 신규 클래스 ‘매화’ 추가와 함께 가문 콘텐츠 확장 등의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했다. 또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대대적인 이벤트 프로모션도 시작했다.

이날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클래스 ‘매화’다. 기존 남성 동양 무술가 ‘무사’와 유사한 여성 캐릭터다. 검술과 궁술을 사용해 근거리와 원거리 전투를 모두 수행할 수 있다.

특히 클래스 명칭에서 따온 매화 꽃잎이 흩날리는 형태의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상위 직업인 계승 클래스 ‘설화’의 경우 눈꽃이 흩날리는 연출도 추가돼 더욱 액션의 화려함이 더해진다.

여기에 대전 콘텐츠에서 주요한 기술인 ‘잡기’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어 이용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기술이 캐릭터의 모습이 사라지거나 ‘잡기’ 공격 면역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신규 클래스 추가와 함께 가문 콘텐츠도 확장하고 재정비했다. ‘기술 수련’이 가문 통합 형태로 개선돼 레벨과 능력치를 한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 공통 적용할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캐릭터 변경에 따른 이용자 부담이 줄게 됐다.

또 새롭게 가문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 ‘휘장’이 추가됐다. 가문 공통의 시즌제 형태 아이템으로 ‘영광의 길’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영광의 길’도 정식 오픈한다. 캐릭터 배치 대기 시간과 신규 가문기술이 추가돼 전략적인 깊이가 더해졌다. 높은 전투력의 이용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최상위 단계인 11균열을 추가했다.

5월 1주차 업데이트 전까지 ‘매화 레벨 달성 이벤트’와 ‘매화 수집 이벤트’도 실시한다. 최고 레벨을 달성한 30명과 가장 많은 매화를 보유한 이용자 20명에게 ‘갤럭시탭 S5e’를 선물한다. 또 복귀 및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해 특별 출석 이벤트와 임무 응모 이벤트 등도 연다.

펄어비스 조용민 PD는 “‘매화’는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이어가며 ‘설화’로 진화하는 계승 클래스”라며 “‘검객’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켜줄 ‘매화’와 ‘설화’ 클래스로 더욱 흥미진진해진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달라”고 말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