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공공갈등 컨트롤타워 마련

강근주 2019. 5. 17. 1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평군은 15일 '양평군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날 위촉식에서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공공정책과 관련한 갈등을 원만하게 풀어가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강민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교수는 이날 회의에서 공공갈등관리시스템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갈등관리심의위원회는 공공갈등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평군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사진제공=양평군

[양평=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15일 ‘양평군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4월17일 양평군은 ‘양평군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를 공포한 바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날 위촉식에서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공공정책과 관련한 갈등을 원만하게 풀어가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부군수를 포함한 관련 공무원, 갈등관리전문가, 건축사, 변호사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한다.

이날 회의는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활동방향에 대한 토의를 벌였다. 김강민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교수는 이날 회의에서 공공갈등관리시스템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공공갈등이란 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관계의 충돌을 말한다. 이에 따라 갈등관리심의위원회는 공공갈등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