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카운트다운 시작 - 2022년 카잔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 대회

최정환 입력 2021. 1. 23. 12: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개회식까지 남은 기간 일 년

(워싱턴 2021년 1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2년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Special Olympics World Winter Games 2022)가 러시아 카잔에서 막을 올릴 예정이다. 100여 개국에서 스페셜 올림픽 선수 2,000여 명이 일곱 개 경기 종목에서 경쟁을 펼치며 자원봉사자 3,000명의 지원을 받게 된다.

2022년 카잔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Special Olympics World Winter Games Kazan 2022)는 한량없는 포용, 평등, 친절 및 환희의 힘을 보여줄 것이다. 대회는 러시아와 전 세계 지적장애인을 대하는 태도의 변혁을 통해 차별 없는 사회를 이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리 데이비스(Mary Davis), 스페셜 올림픽(Special Olympics) 최고운영자(Chief Executive Officer)는 "스페셜 올림픽 위원회는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러시아 카잔에서 2022년 동계 세계대회를 개최합니다. 카잔은 유수의 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 역량을 지닌 도시로 위상을 공고히 다져 왔으며 단언컨대 2022년 동계 올림픽 세계대회는 러시아에 유구히 남을 포용의 정신을 물려주고 스포츠가 차별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여는 기폭제라는 것을 세계만방에 알릴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선수만 130,000명에 이르는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Special Olympics Russia)의 조직위원회는 지적장애인을 위해 당해에 스포츠 행사 5,000개의 진행을 맡는다. 카잔 동계 올림픽은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을 통해 3백만 명으로 추정되는 러시아 국내 지적장애인을 위해 차별 없는 사회를 이룩하는 데에 이바지할 것이다.

올가 슬루츠커(Olga Slutsker),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 위원장은 "카잔 동계 올림픽 세계대회는 환희와 친절로 가득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벽을 허물고 인습을 타파할 것입니다. 지적장애인 차별 근절과 포용에 관한 한 아시다시피 우리는 서로 다르기에 앞서 모두 평등한 존재입니다. 스포츠는 사람을 결속하는 힘이 있으며 2022년 카잔 동계 올림픽 세계대회는 러시아와 전 세계에서 포용하는 문화의 기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러시아의 스포츠 수도라는 평가를 받는 카잔(Kazan)은 유서 깊은 스포츠 전통과 역량을 자랑하며 이 도시의 경기 시설과 인프라에서는 물론 정평이 나 있는 자원봉사자층은 많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치러 왔다. 2022년 카잔 동계 올림픽 세계대회(World Winter Games Kazan 2022)는 세계 무대에서 러시아를 경쟁으로 이끈 최초의 스페셜 올림픽으로 길이 남을 것이다.

스페셜 올림픽 선수와 통합 종목 파트너인 비장애인 선수는 알파인 스키, 스노보드, 플로어볼, 크로스컨트리 스키, 피겨스케이트, 쇼트트랙 및 스노슈잉이라는 일곱 개 경기에서 자웅을 겨룰 기회를 얻게 된다.

모든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의 감화력은 사라지지 않는다. 근래의 여러 대회는 정책 변화, 재정 투자 및 눈에 띄는 태도 변화라는 유산을 남겼다.

스포츠 행사 외에도 2022년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는 선수들의 건강, 교육 및 리더십에 있어 조직위의 프로그램 편성 확장 위주로 치러질 것이다.

스페셜 올림픽 소개

1968년에 창설된 스페셜 올림픽(Special Olympics)은 지적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종식하기 위한 범세계적 운동입니다. 조직위는 교육, 건강 및 리더십 관련 프로그램 편성과 스포츠의 힘을 빌려 모든 사람에게 포용하는 마음이 깃들게 합니다. 190여 개 국가와 영토에서 6백만 명이 넘는 선수와 통합(Unified) 파트너 비장애인 선수는 물론 1백만 명이 넘는 코치와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스페셜 올림픽에서는 해마다 30여 종목의 올림픽 유형 경기와 100,000여 회의 시합 대회와 행사가 치러집니다.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Special Olympics World Games)는 하계와 동계로 번갈아서 2년마다 개최되며 스페셜 올림픽 운동 공식 TV 및 라디오 방송 협력사인 ESPN을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됩니다.

이 운동에는 Twitter(트위터)[https://twitter.com/SpecialOlympics ], Facebook(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pecialolympics ], YouTube(유튜브)[https://www.youtube.com/c/specialolympics ], Instagram(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pecialolympics/ ], LinkedIn(링크트인) 및 Medium(미디엄) 조직위 블로그를 통해 동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SpecialOlympics.org에서 확인하십시오.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 소개

스페셜 올림픽 러시아(Special Olympics Russia)[https://specialolympics.ru/ ]는 1999년에 조직되었으며 전 세계 스페셜 올림픽 운동 중 가장 규모가 큰 국가적 활동 중 하나입니다. 러시아에서 약 130,000명의 지적장애인이 체육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약 5,000회의 시, 지역 및 러시아 전국 체전이 스페셜 올림픽 러시아 프로그램에 따라 해마다 거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러시아의 62개 지역에 스페셜 올림픽 지역 사무소가 있습니다. 러시아 지적장애인 선수는 각계각층에서 리더십 지위에 오른 선수들과 함께 스페셜 올림픽 러시아 프로그램의 연례 국제 토너먼트 대회에 출전합니다.

스페셜 올림픽 조직위는 지적장애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올림픽 유형의 경기 종목에서 연중 내내 스포츠 훈련을 합니다. 다가온 스페셜 올림픽에 참가할 선수 양성 활동은 러시아 전역에서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러시아 지적장애 선수는 Https://specialolympics.ru/programs. 웹 사이트에서 팀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제이슨 타이틀러(Jason Teitler), 스페셜 올림픽(Special Olympics) | jteitler@specialolympics.org | +1-347-739-9483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01509/Special_Olympics_Logo.jpg

출처: Special Olympics Internation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