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한국바이오헬스케어 기술연구조합 이사 선임

김호준 입력 2021. 1. 22. 10: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는 한국바이오헬스케어 기술연구조합에 가입하고 조합 이사를 맡았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헬스케어 기술연구조합은 정부의 '2021년 바이오헬스케어 육성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조합 설립 인가를 받았다.

기술연구조합은 각 분야 전문가 및 공공혁신기업지원 기관 보유역량을 적극 활용해 기업 중심의 가치와 경쟁력 제고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생식물 활용 고단백 소재 연구개발' 분과 참여
대봉엘에스 CI.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는 한국바이오헬스케어 기술연구조합에 가입하고 조합 이사를 맡았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헬스케어 기술연구조합은 정부의 ‘2021년 바이오헬스케어 육성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조합 설립 인가를 받았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선진 연구개발을 통해 첨단 의료소재 개발 등 연구를 진행한다.

기술연구조합은 각 분야 전문가 및 공공혁신기업지원 기관 보유역량을 적극 활용해 기업 중심의 가치와 경쟁력 제고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대봉엘에스는 조합에서 ‘국내 자생식물 활용 고단백 소재 추출 및 양산기술 연구개발’ 분과에 참여한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몸에 쉽게 흡수되는 성질을 이용해 저분자 단백질 분야에 주목, 이를 고순도로 분리 정제하는 기술을 개발해 화장품, 건기식, 의료소재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상반기 중 기획안을 제출해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호준 (kazzy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