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성주군 농기계임대사업 남부분소 개소..62대 농기계 보유
최재용 입력 2021. 01. 11. 16:03기사 도구 모음
경북 성주군은 11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 개소식을 갖고 농기계임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농기계 임대실적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의 개소로 더욱 많은 주민들의 임대농기계 활용이 기대된다"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업인에게 질 좋은 서비스로 농가 경영비 절감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11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 개소식을 갖고 농기계임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는 트랙터, 퇴비살포기 등 총 40종 62대의 농기계를 갖추고 있다.
또 신속한 농기계임대를 위한 장비로 지게차 1대, 상하차 리프트기 1대, 호이스트 1대 등을 설치해 농업인들의 농업경영비 절감과 영농편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남부분소 개소는 매년 늘어나는 농기계 임대수요를 충족하고 그동안 먼 거리에 있는 임대사업소까지 방문해 임대, 반납을 해야 했던 선남, 용암면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농기계 임대실적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의 개소로 더욱 많은 주민들의 임대농기계 활용이 기대된다”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업인에게 질 좋은 서비스로 농가 경영비 절감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gd7@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