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오픈.."SME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이후섭 입력 2021. 1. 25.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NAVER(035420))가 중소상고인(SME)을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SME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새단장하고, SME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인프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 'SME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리뉴얼
11개 스튜디오 공간과 라이브 장비 제공..1대 1 코칭도 진행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네이버(NAVER(035420))가 중소상고인(SME)을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SME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새단장하고, SME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인프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는 총 11개의 라이브 스튜디오 공간과 설비가 갖춰져 있으며, SME들은 최신 스마트폰 기기, 조명, 모니터, 짐벌 등 라이브 운영에 도움이 될 관련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쇼핑라이브에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직접 실습하는 것은 물론 상주 전문가로부터 1대 1 코칭도 받을 수 있다.

SME들의 라이브커머스 판매 역량을 향상시킬 단계별 맞춤 교육 커리큘럼도 선보인다. 기초 교육부터 심화 단계까지 튜토리얼 온라인 과정을 구축하고, 라이브커머스 화법 같은 실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각종 스킬업 프로그램, 라이브 특화 강사진과 함께하는 전문가 멘토링 등의 교육과정을 꾸려나갈 계획이다.

앞서 네이버는 이달 초부터 파트너스퀘어TV를 통해 쇼핑라이브 정규 기초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쇼핑라이브로 매출올리기` 온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향후 현직 쇼호스트와 PD 출신의 전문 강사진이 전하는 라이브 화법 및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SME들의 라이브커머스 경험과 숙련도 단계에 따라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이 다르다는 점을 착안해 많은 SME들이 두려움 없이 쇼핑라이브를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라이브 커머스에 효과적으로 적응하도록 전문 강사진 및 멘토링 기회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향후 파트너스퀘어의 여러 공간을 리뉴얼해 상품 카테고리 별로 특화된 공간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지난 2016년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운영해 온 SME와 창작자 성장을 위한 지원 공간으로, 현재 종로·역삼·홍대·상수·광주·부산 등 전국 6곳에 위치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강화해 현재까지 300건 이상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누적 재생수 220만을 넘어섰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