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이혼소송 법정 출석.."재판 성실히 임하겠다"(종합)

황재하 2021. 5. 4. 1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배우자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 이혼 소송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2부(최한돈 부장판사)는 4일 오후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 소송 4회 변론기일을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이혼 소송의 변론기일에는 대리인이 대신 출석할 수 있어 당사자가 나오지 않지만, 이날 최 회장은 법정에 직접 모습을 드러냈다.

최 회장이 법정에 출석한 것은 작년 1월 2일 최 회장이 노 관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이후 처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SK그룹 제공]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배우자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 이혼 소송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2부(최한돈 부장판사)는 4일 오후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 소송 4회 변론기일을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이혼 소송의 변론기일에는 대리인이 대신 출석할 수 있어 당사자가 나오지 않지만, 이날 최 회장은 법정에 직접 모습을 드러냈다.

최 회장이 법정에 출석한 것은 작년 1월 2일 최 회장이 노 관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이후 처음이다. 노 관장은 첫 변론기일인 작년 4월 한 차례 출석한 바 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재판은 40여분 만에 종료됐다. 최 회장과 양측 소송대리인은 재판 쟁점 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법원을 빠져나갔다.

재판이 종료된 후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재판에 최대한 성실하게 임하겠다는 최 회장의 입장에 변함이 없다"며 "앞으로도 재판에 직접 출석하거나 법률대리인을 통해 소명할 부분은 소명하는 등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2015년 혼외 자녀의 존재를 인정하고 성격 차이를 이유로 노 관장과 이혼하겠다고 밝힌 뒤 2017년 이혼 조정을 신청했다. 양측은 조정에 실패해 결국 재판으로 이어졌다.

jaeh@yna.co.kr

☞ SK 최태원, 이혼소송 1년4개월 만에 법정 출석
☞ 한강공원 사망 손정민씨 친구 아버지는 세브란스 교수?
☞ '내가 북한 최고 멋쟁이' 현송월 옷차림 보니
☞ 경리-정진운, 공개 열애 4년 만에 결별
☞ 앤젤리나 졸리 "한국 특별해…매덕스 계속 한국어 공부"
☞ 비행기 화장실서 갑작스런 출산…"임신 사실 몰랐다"
☞ 야생 흑곰 뱃 속에 여성 시신…어쩌다 이런 일이
☞ 가수 리아 부친 산악인 김인섭씨 급성심근경색으로 별세
☞ 거실서 소변 봐 찬물샤워시킨 딸 쓰러졌지만 계부는 아들과…
☞ "왜 나만 힘들어" 다른 남자 동승한 전 부인 차에 폭탄투척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