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15만개 무제한 이용 얼마?

이보배 입력 2021. 1. 13. 1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월정액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3일 카카오는 월정액으로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2000~2500원 선에서 각 이모티콘을 단품으로 구입해서 사용했다면 이제는 월정액을 지불하면 카카오가 선별한 '이모티콘 모음'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화·상황 분석해 이모티콘 자동 추천
'카카오톡 지갑' 만들어야 가입 가능
카카오는 월정액으로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카카오톡 캡쳐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월정액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3일 카카오는 월정액으로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출시 11주년을 맞은 카카오톡에 구독 서비스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 2000~2500원 선에서 각 이모티콘을 단품으로 구입해서 사용했다면 이제는 월정액을 지불하면 카카오가 선별한 '이모티콘 모음'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보된 이모티콘은 약 15만개로, 기존 이모티콘 대부분이 계약됐다. 구독 서비스는 월 3900원(정상사 4900원)에 판매되고, 한 달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다만, 한 번 구입하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기존 단건 구매방식과 달리 월정액 이용 시 이모티콘이 계속 업데이트 및 변경되고, 해당 제작자·회사 정책에 따라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모티콘 플러스'에는 대화나 상황을 분석해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가령, '안녕'이라고 말을 걸면 손을 흔드는 이모티콘이, 점심 무렵이면 오찬과 관련한 상황별 이모티콘이 제안되는 식이다. 

또 상황과 감정별 키워드로 이모티콘이 정리돼 있어 대화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고, 무작위로 뜨는 '랜던 이모티콘' 기능도 생겼다. 

'이모티콜 플러스'는 현재 구글의 인앱결제를 도입하지 않고 자체 결제 수단을 이용 중이다.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야 가입 가능하다. 

카카오톡은 또 지난 1년 동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온 개인용 저장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월 990원에 100G를 제공하고, 사진·동영상·파일·링크·연락처 등 각 채팅방에 흩어진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보관할 수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