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부친상에 권양숙·유시민 등 조화..친문 인사 조문 행렬

한영혜 2021. 6. 13. 2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김어준씨의 부친상 빈소에 도착한 조화.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왼쪽부터)와 추미해 전 법무부 장관,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조화가 보인다. 남수현 기자

여권 인사들이 13일 방송인 김어준씨의 부친상 빈소를 찾거나 조기와 조화를 보내 조의를 표했다.

이날 오후 김씨 부친의 빈소가 마련된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배우자 권양숙 여사,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등이 보낸 조화가 놓였다.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조화도 있었다.

방송인 김어준씨의 부친상 빈소에 도착한 조화. 남수현 기자

여권 인사들이 보낸 조기 20여개가 놓여 있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문순 강원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두관 의원 등 대권주자들의 이름이 적힌 조기가 눈에 띄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진성준 민주당 의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등도 조기를 보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였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조기도 장례식장에 도착했다.

방송인 김어준씨의 부친상 빈소에 도착한 조기. 남수현 기자

김씨와 친분이 두터운 인사들은 이날 빈소가 마련된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을 직접 찾아 조문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등 친문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방송인 김어준씨의 부친상 빈소에 도착한 조기. 남수현 기자

지도부에서는 김용민 최고위원이 직접 찾아와 조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청래 의원도 이날 밤 빈소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남국 의원은 14일 조문할 예정이다.

한영혜ㆍ남수현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