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다쳐 수술받은 5세 아이..학대 정황에 계부·친모 긴급체포

황효원 입력 2021. 6. 12.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에 이송된 5살 남아에게서 학대 정황이 발견돼 경찰이 계부와 친모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11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A씨와 그의 20대 아내 B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 부부는 경찰에서 "놀아주다가 실수로 C군이 다쳤다"며 아동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에 이송된 5살 남아에게서 학대 정황이 발견돼 경찰이 계부와 친모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사진=이미지투데이)
11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A씨와 그의 20대 아내 B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 부부는 전날 오후 1시께 주거지인 인천시 남동구 한 빌라에서 아들 C(5)군을 학대해 크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부부는 당일 119에 “목말을 태워주다가 털어뜨려서 (C군이) 다쳤다”고 신고했다.

C군은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뇌출혈 증상을 보였고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지만 아직 의식을 찾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

C군을 치료한 병원 측은 아이의 볼에서 멍 자국이 발견되는 등 학대를 당한 정황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병원으로 출동한 경찰은 A씨 부부를 긴급체포했고 추가 조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A씨 부부는 경찰에서 “놀아주다가 실수로 C군이 다쳤다”며 아동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B씨는 전 남편과 사이에서 C군을 낳았고 A씨와는 혼인 신고를 하지 않았으나 사실혼 관계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C군은 수술을 받아 자가 호흡은 가능하지만 의식은 아직 찾지 못한 것으로 파악했다. A씨 부부를 상대로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효원 (wonii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