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마스크' 윤석열, 방역수칙 위반 논란?..與 "법치는 타인에게만"

이준성 기자 입력 2021. 6. 7. 14: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현충일을 계기로 사실상 정치 행보를 본격화 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7일 윤 전 총장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강훈식 의원도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윤 전 총장의 현충원 참배에 대해 "사실상 대권주자의 행보다. 방명록에 '조국을 위해서 희생하신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썼는데 검찰에 의해서 희생당한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정치 행보 나선 윤석열에 십자포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현충일 하루 전날인 5일 K-9 자주포 폭발사고 피해자 이찬호 씨를 만나고 있다.(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제공) 2021.6.6/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이준성 기자 =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현충일을 계기로 사실상 정치 행보를 본격화 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7일 윤 전 총장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전 총장을 향해 "대선 속성과외도 좋지만 법치는 타인에게만 적용되냐. 마스크는 제대로 쓰고 다녀라"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이 최근 언론을 통해 공개된 시민들과 찍은 사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점을 꼬집은 것이다.

강훈식 의원도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윤 전 총장의 현충원 참배에 대해 "사실상 대권주자의 행보다. 방명록에 '조국을 위해서 희생하신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썼는데 검찰에 의해서 희생당한 분들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본인이 (특수부 검찰로) 공직에 수십 년간 있으면서 희생시켰던 분들이 있다"면서 "검찰의 수장으로서 사과할 것과 (일련의 사건으로) 국민을 분노시켰던 것에 대해 먼저 짚고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윤영찬 의원은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본질적으로는 대통령 인사권에 대한 침해이자 항명 사태"라며 "(윤 전 총장은) 정치권 안에 들어와 있고, 결국은 국민의힘에 입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여권 대권주자 중 하나인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 "윤 전 총장은 대선에 나오지 않아야 한다"면서 "조 전 장관은 악마고 본인은 정의의 사도·천사처럼 되어 있는데 이것은 허위이자 가짜의 이미지"라고 주장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윤 전 총장의 측근인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구위원(검사장)이 검찰 고위 간부 인사에 대한 입장문을 공개한 데 대해 "공무원이 보복을 운운하며 언론에 입장문을 내는 게 정상적인 공직사회인지 묻고 싶다"고 비난했다.

js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