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잘하는 어린이에게 보험료할인·모바일상품권

이승훈 2018. 12. 4.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AR앱 활용한 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4일 증강현실(AR) 기술로 아이들의 양치 습관을 만들어주는 '라이프플러스(Lifepul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실제 아이의 양치 습관을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 전동칫솔은 모션센싱 기술이 탑재돼 어린이가 이를 꼼꼼히 잘 닦았는지 파악하고 이를 자동으로 기록해준다.

또 스마트폰 앱을 실행시킨 뒤 양치질을 하면 AR 기능이 구현되며 이를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한화생명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4주간 꾸준히 매일 양치질을 한 어린이에게 최대 1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올바른 양치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10회에 걸쳐 최대 10만원까지 지급한다.

이 상품은 가입 후 13회 차 보험료부터는 20년간 치아보장 관련 월납 보험료를 최대 5% 할인받을 수 있다. 전용 스마트 전동칫솔(브러시몬스터)은 가입 고객에 한해 1회 구입비용을 지원한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