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연합뉴스

정의당, '노회찬 투신 보도'에 패닉.."사실 파악 중"

입력 2018. 07. 23. 11:02 수정 2018. 07. 23. 11:24

기사 도구 모음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 중인 '드루킹'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았던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23일 숨진 채로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정의당은 패닉 상태에 빠졌다.

정의당은 이날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노 원내대표님의 신병과 관련하여 현재 중앙당에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라며 "그 전까지는 대변인실을 비롯한 당 관계자 전원이 언론의 개별 문의에 응답할 수 없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정의당 노회찬 의원 아파트서 투신사망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 중인 '드루킹' 김모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 당사자인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된 23일 오전 국회 정의당 사무실이 비어있다. 2018.7.23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 중인 '드루킹'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았던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23일 숨진 채로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정의당은 패닉 상태에 빠졌다.

정의당 노회찬 의원 [촬영 최재구]

정의당은 이날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노 원내대표님의 신병과 관련하여 현재 중앙당에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라며 "그 전까지는 대변인실을 비롯한 당 관계자 전원이 언론의 개별 문의에 응답할 수 없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적막감 감도는 노회찬 사무실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2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노회찬 의원 사무실에 적막감이 감돌고 있다. 2018.7.23 mtkht@yna.co.kr

이에 앞서 비보가 전해진 직후 정의당 추혜선 수석대변인은 울먹이는 목소리로 연합뉴스 기자의 전화를 받으며 "이게 무슨 일이냐"며 "더 알아봐야 한다. 전화 끊어달라"고 했다.

이정미 대표와 심상정 의원, 최석 대변인 등 정의당 주요 인사들도 상황 파악에 분주한 듯 모두 통화 상태였다.

정의당 노회찬 의원 사망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 중인 '드루킹' 김모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 당사자인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된 23일 오전 국회 정의당 사무실이 비어있다. 2018.7.23 kjhpress@yna.co.kr

정의당 당원들은 홈페이지에 '노회찬 의원님 투신이라뇨? 너무 충격이 큽니다. 어떻게 이럴수가', '어떡해 어떡해 우리 노의원을 어떡해'라는 글들을 올리며 큰 충격에 빠진 모습이다.

경찰에 따르면 노 의원은 이날 오전 9시39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에서 밖으로 투신해 숨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유서를 발견해 내용을 파악 중이다.

vivi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