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김건희씨, 안나오는게 아니라 못나오는 것"

장영락 입력 2021. 11. 29.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등장 여부와 관련 "안나오는게 아니라 못나오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 고문은 "지금 100일 남았으니까 후보와 부인, 캠프가 '우리가 뭐가 잘못됐구나' 하는 것을 깨달아야 야당에게 유리한 대선이 전개될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인 문제 해결할 사람은 윤석열 후보, 분명하게 정리해줘야"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등장 여부와 관련 “안나오는게 아니라 못나오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사진=MBN
이 고문은 28일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고문은 “윤석열 후보는 부인 문제가 당락을 결정할 것”이라며 각종 범죄 연루 의혹이 있는 김씨가 윤 후보 행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다.

이 고문은 “부인이 전면에 못 나오는 것은 지금 사법 리스크로 걸려 있는 게 많으니까 나오면 검찰이 또 한 방 먹이고, 나오면 또 한 방 먹이니까 지금 나오지를 못한다“며 ”부인 문제를 해결할 사람은 누구냐, 남편이 부인을 제일 잘 알지 않느냐. 그 문제에 대해 국민에게 뭔가 분명하게 정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걸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씨는 윤 후보 확정 3주가 넘도록 공식석상에 등장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윤 후보가 각종 논란을 우려해 동반활동 일정을 미루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 고문은 ”안 하는게 아니라 못 하고 있다고 본다”며 “또 어떤 실수가 나올지 어떤 실험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윤 후보도 그렇지만 그 부인도 한 번도 정치권에 있던 적이 없기 때문에 자기에게 들리는 쓴소리를 제대로 들어야 할 준비를 해야 한다. 윤 후보도 그렇게 가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 고문은 김성태 전 의원의 선대위 기용 논란에 대해서도 ”그날 그날 시간 때우고 참모들의 오만함, 캠프의 무분별한 어떤 행위들을 극복하지 못하면 낭패를 당할 것“이라며 윤 후보 측 선대위 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이 고문은 ”지금 100일 남았으니까 후보와 부인, 캠프가 ‘우리가 뭐가 잘못됐구나’ 하는 것을 깨달아야 야당에게 유리한 대선이 전개될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