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오늘부터 '8인 모임' 가능.. 일상 회복 기대[TF사진관]

이새롬 입력 2021. 10. 18.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최대 8명으로 사적 모임 가능 인원을 확대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시행되는 18일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서 점주가 안내문을 수정하고 있다.

이날부터 2주간 시행되는 거리두기 조정안으로 수도권 식당과 카페에서 밤 10시까지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최대 8명, 비수도권에서는 밤 12시(자정)까지 최대 10명이 모일 수 있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최대 8명으로 사적 모임 가능 인원을 확대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시행되는 18일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서 점주가 안내문을 수정하고 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수도권 최대 8명으로 사적 모임 가능 인원을 확대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시행되는 18일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서 점주가 안내문을 수정하고 있다.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이 시행되는 18일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 수정된 안내문이 붙어 있다.

이날부터 2주간 시행되는 거리두기 조정안으로 수도권 식당과 카페에서 밤 10시까지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최대 8명, 비수도권에서는 밤 12시(자정)까지 최대 10명이 모일 수 있게 됐다.

또 밤 10시에 문을 닫아야 했던 3단계 지역 식당·카페와 4단계 지역 독서실·스터디카페·공연장·영화관은 밤 12시까지 영업할 수 있다. 단, 유흥시설은 전국적으로 밤 10시 영업 종료가 유지된다.

미접종자는 4명까지, 접종완료자가 합류하는 경우에는 최대 8명이 만날 수 있다.

결혼식 참석 인원은 음식 제공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250명(기본 허용인원 49명+접종완료자 201명)으로 늘어난다. 무관중으로 진행되던 4단계 지역 스포츠 경기는 유관중으로 전환된다. 다만 접종 완료자로만 관람객 구성이 가능하며 실내경기는 수용인원의 20%까지, 실외는 30%까지 허용된다.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서 주인이 안내문을 수정하고 있다.

기존 안내문을 수정하는 또 다른 식당.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안고 안내문을 수정하는 상인들.

'오늘부터 최대 8인'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