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앱 생태계 확대"..원격테스트랩 4개국 추가운영

노현섭 기자 2021. 9. 17.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확대를 위해 '원격 테스트 랩(Remote Test Lab·RTL)'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RTL 프로그램은 개방형 생태계를 지향하는 삼성전자가 사외 개발자들이 갤럭시 기기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英·러시아·브라질·베트남서도
최적화된 앱 개발 환경 지원
삼성전자 미국 연구소 직원이 RTL 연결 단말의 소프트웨어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 제공=삼성전자
[서울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확대를 위해 ‘원격 테스트 랩(Remote Test Lab·RTL)’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17일 한국·미국·인도·폴란드 등 4개 국에서 운영되던 RTL 프로그램을 영국·러시아·브라질·베트남 등 4개 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RTL 프로그램은 개방형 생태계를 지향하는 삼성전자가 사외 개발자들이 갤럭시 기기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왔다. RTL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테스트용 갤럭시 기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개발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갤럭시S21 시리즈, 갤럭시Z 폴드3와 같은 갤럭시 최신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갤럭시 기기에서 가상 및 원격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최근 RTL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브라질 연구소에서 직원이 RTL 프로그램 운영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또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을 제공하는 새로운 RTL 프로그램의 베타 버전도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자동화된 개발 툴에 접근해 그들이 개발한 앱을 실행하면서 다양한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재 이 기능은 갤럭시S21의 원(One) UI 4 베타 버전에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상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대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개발자 커뮤니티 덕분에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갤럭시 생태계의 지속 확장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인 개발자들을 위해 우리의 지식과 혁신적 기술을 계속해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