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측, 이재명 호남 일정 동행설에 "논의된 바 없다" 일축

정연주 기자 2021. 11. 26.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6일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호남 일정 동행설에 대해 "호남 방문 계획은 전혀 없으며, 관련해서 실무선에서도 일절 논의된 바가 없다"며 부인했다.

복수의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후보 측에서 이번 호남 일정에 호남 지지층이 두꺼운 이낙연 전 대표의 동행을 타진했으나 이 전 대표가 선약이 있어 성사시키지 못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오래 전 잡혔던 충청·경남 방문..호남 방문 계획 없어"
이낙연 측근 "선약 있어 이번엔 어렵지만, 이 후보 도울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오른쪽)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 앞에서 회동 전 손을 맞잡고 있다. 2021.10.24/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6일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호남 일정 동행설에 대해 "호남 방문 계획은 전혀 없으며, 관련해서 실무선에서도 일절 논의된 바가 없다"며 부인했다.

이 전 대표 측은 이날 오전 기자단에 "이 전 대표는 26~28일 오래전에 잡혀 있던 충청과 경남 지역 일정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복수의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후보 측에서 이번 호남 일정에 호남 지지층이 두꺼운 이낙연 전 대표의 동행을 타진했으나 이 전 대표가 선약이 있어 성사시키지 못했다.

이 전 대표 측근은 통화에서 "불가피하게 이번 일정에는 동행하지 못하지만 이 후보를 도울 일이 있으면 얼마든지 돕겠다는 것이 이 전 대표의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에 이 후보 비서실 부실장인 천준호 의원도 전날 기자들과 만나 "선약이 있으셔서 이 전 대표는 함께하시지 않는다"고 밝혔었다.

상황이 정리된 듯 보였지만, 이날 오전 당 전략기획위원장인 강훈식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전 대표의 호남 일정 동행 가능성에 "(이 전 대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출연이 있을 것인지 부인하지 않겠다"고 여지를 남기면서 재차 이 전 대표 동행설에 불을 지폈다.

여기에 더해 앞서 권혁기 선대위 공보부단장이 이날 오전 관련 질문에 "(후보에게) 직접 여쭤보라"며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자, 결국 이 전 대표 측이 직접 교통정리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jy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