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NRF-TIPA, 소부장 R&D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한다

김동호 기자 2021. 12. 8. 17: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이하 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이 12월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공동 추진 및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이하 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이 12월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와 NRF, TIPA는 3개 부처(산업부, 과기부, 중기부)에서 부처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 전문기관(전담기관)이다. 함께달리기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부처별 칸막이를 없애고 협력을 강화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MoU를 추진했다.

소부장 함께달리기 사업이란 산업부-과기부-중기부에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연구개발 지원대상 품목을 함께 발굴하고 각 부처별 소관 사업을 연계하여 공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전력반도체 △유기섬유 △자외선 렌즈 △인쇄회로기판 5개 품목)에 대해 R&D 과제를 지원했다.

3개 전문기관은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신규 과제에 대한 공동 기획 및 통합 공고, 평가·관리제도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함께달리기 사업을 수행중인 연구개발기관 책임자도 참석하여 부처별 과제 간 협력·연계 체계 및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