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전세계 8200만 시청,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

박형기 기자 2021. 10. 3.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개봉 한 달 만에 전세계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달 17일 처음 방송된 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춘은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 이 드라마는 첫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200만명은 지난해 최고 인기 드라마 40개 합한 것보다 많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틸컷 © 뉴스1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개봉 한 달 만에 전세계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달 17일 처음 방송된 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춘은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 이 드라마는 첫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방송 및 케이블 쇼 40개를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다.

오징어 게임이 말 그대로 글로벌 메가히트를 기록할 것이라고 포춘은 전망했다.

오징어 게임은 이제 전 세계적인 현상이 됐다. 오징어 게임의 게임을 복제한 틱톡 비디오가 폭발적으로 퍼지고 있고, 온라인 소매점에서는 오징어 게임 핼러윈 의상이 불티난 듯 팔리고 있다.

경비원 복장 살 수 있는 사이트 링크 - 악시오스 갈무리

이 프로그램은 미국을 포함,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게 하고 있다고 포춘은 전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