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전세계 8200만 시청,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개봉 한 달 만에 전세계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달 17일 처음 방송된 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춘은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 이 드라마는 첫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개봉 한 달 만에 전세계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달 17일 처음 방송된 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춘은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 이 드라마는 첫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방송 및 케이블 쇼 40개를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다.
오징어 게임이 말 그대로 글로벌 메가히트를 기록할 것이라고 포춘은 전망했다.
오징어 게임은 이제 전 세계적인 현상이 됐다. 오징어 게임의 게임을 복제한 틱톡 비디오가 폭발적으로 퍼지고 있고, 온라인 소매점에서는 오징어 게임 핼러윈 의상이 불티난 듯 팔리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을 포함,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게 하고 있다고 포춘은 전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신혼여행 때 전남친과 연락한 아내, 이번엔 문란한 친구와 3대3 미팅"
- "젊은 아빠 무단횡단은 기본, 이웃에 '미XX' 욕설…00 발병 후 돌변"
- "머리에 구멍 내줄까" 주차 시비에 '권총' 꺼낸 20대…아버지가 말렸다
- "햇볕 뜨겁다"…부산 시내버스에서 양산 펼친 승객, 생존 본능?
- "'사업가의 숨겨진 자식'이라던 아내, 입만 열면 거짓말…이혼 가능한가"
- 'JMS 탈교' 강지섭 "대학생 때 모델 일로 접근→성경 공부 제안"
- EXID 엘리, 그물 상의 입고 뽐낸 육감적 볼륨 몸매 [N샷]
- 불판 옆 구더기 '바글'…2600만 조회수 올린 삼겹살 가게, 한국 아니지?
- 편의점 출입문 앞 노상 방뇨…아이 엄마는 뒷정리 없이 '쌩~'[영상]
- "신랑 본가는 예산…상견례? 서울 엄마 '충청도서 하면 안 간다'"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