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2명 추가 확진..누적 4명

김예진 입력 2021. 12. 5. 14: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에서 추가로 2건의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됐다.

5일 타임스 오브 인디아, 힌두스탄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뭄바이와 구자라트주에서 각각 1건의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됐다.

앞서 지난 2일 지난 2일 남부 카르나타카주에서 2명의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됐다.

인도 당국은 5일 지난 24시간 동안 신규 확진자 수가 오미크론 확진자 2명을 포함해 8895명이라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남아공 여행 이력 30대 남성·짐바브웨서 귀국한 70대 남성

[하이데라바드(인도)=AP/뉴시스]지난 2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한 의료진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2021.12.05.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인도에서 추가로 2건의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됐다.

5일 타임스 오브 인디아, 힌두스탄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뭄바이와 구자라트주에서 각각 1건의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됐다. 2명 모두 인도인이다.

뭄바이에서는 33세 남성의 감염이 확인됐다. 그는 지난달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여행한 이력이 있다. 백신 미접종자다.

구자라트주에서는 지난달 말 짐바브웨에서 거주하다 입국한 72세 남성이 확진됐다. 그는 지난달 27일 인도로 입국했다.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이로써 인도의 오미크론 누적 확진자 수는 총 4명으로 늘었다.

앞서 지난 2일 지난 2일 남부 카르나타카주에서 2명의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됐다.

인도 당국은 5일 지난 24시간 동안 신규 확진자 수가 오미크론 확진자 2명을 포함해 8895명이라고 발표했다. 일일 사망자 수는 2796명에 달했다.

남아공에서 처음으로 확인된 것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은 최근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 4일 룩셈부르크, 잠비아 등에서 첫 확진 사례가 확인됐다. 최소 42개 국가로 확산했다.

5일 기준 우리나라에서는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12명이 됐다. 전날에 비해 3명이 늘어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