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토스 'QR체크인', "빠르고 편하다" 입소문..백신접종 인증도
김평화 기자 입력 2021. 07. 28. 14:58기사 도구 모음
토스의 QR 체크인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QR체크인 서비스처럼 매월 연락처 인증을 갱신 할 필요가 없고, 백신접종 내역도 함께 조회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28일 토스에 따르면 토스 QR체크인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위젯, 흔들기, 뒷면탭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게 QR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스는 사용자마다 원하는 방법으로 QR체크인을 가장 빠르게 불러 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토스의 QR 체크인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QR체크인 서비스처럼 매월 연락처 인증을 갱신 할 필요가 없고, 백신접종 내역도 함께 조회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28일 토스에 따르면 토스 QR체크인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위젯, 흔들기, 뒷면탭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게 QR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앱이 QR코드 리셋주기가 15초로 짧은데 비해, 토스는 60초 단위로 리셋돼 좀 더 여유있게 QR체크인이 가능하다. QR체크인이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는, 명부 작성 시 휴대폰 번호 대신 쓸 수 있는 '개인안심번호' 도 한 화면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다.
토스는 사용자마다 원하는 방법으로 QR체크인을 가장 빠르게 불러 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폰 사용자(6S 이후 기종)는 Siri에 단축어를 등록하고 이중 탭 설정에서 'QR체크인'을 지정하면, 스마트폰 뒷면을 '톡톡' 두드리는 것으로 QR체크인 화면을 불러 올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QR화면을 호출할 수 있다.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사용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위젯'도 제공하고 있다. 위젯을 바탕화면에 추가하면, 토스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QR체크인 화면을 불러올 수 있다. 파스텔톤 배경을 바탕으로 토스 로고가 포근한 느낌으로 형상화 된 위젯은 시인성이 높아 많은 사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토스앱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라면, 별도 설정 없이 토스앱 실행 후 홈화면 최상단에서 QR체크인을 선택하거나 토스 앱 실행후 스마트폰을 살짝 흔들기만 하면 QR체크인 화면을 불러 올 수 있다. 토스 회원은 별도 본인확인 절차 없이 바로 QR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토스의 QR체크인 화면에서는 질병관리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코로나 19(COVID-19) 백신접종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백신종류, 회차, 접종날짜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많은 국민이 매일 사용하고 있는 QR체크인 서비스의 불편한 지점을 찾아, 국내 QR체크인 서비스 중 가장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며 "모든 금융서비스를 토스 하나로 통합 하는데서 나아가, 행안부와 제휴를 통한 '국민비서'(공공문서 전자송달서비스)등 공공 부문의 서비스 확대로 국민들의 생활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52세' 박수홍 결혼…"여자친구와 혼인신고 마쳤다"[전문] - 머니투데이
- 마흔에 동시 사표낸 부부…연봉 1800만원, 파이어족 되다 - 머니투데이
- "우리나라 맞아?"…캠핑족 지나간 화장실, 쓰레기장 됐다 - 머니투데이
- 서장훈, 재산 2조설 반박…"그런 사람 우리나라에 몇 없어" - 머니투데이
- 손헌수가 말하는 박수홍 아내…"가짜뉴스 보더니…" - 머니투데이
- '55세' 신동진, 늦둥이 둘째 계획? "아내가 늦지 않았다고" - 머니투데이
- 김종민 "신지 전 애인 너무 별로였다…돈 많이 꿔 가더라"
- 전다빈 이혼 사유 "전 남편, 고금리 대출 …내 이름으로 빚 쌓여"
- 일라이 끝내 떠나 '재결합 불발'…지연수, 아들과 "울고웃던 시간"
- "못믿겠다" 반응까지 나온 軍급식…차돌짬뽕·돼지국밥 산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