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폐식용유 활용' 친환경 인증 제품 중동에 판매..첫 수출

최영지 입력 2021. 8. 4.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인증 제품을 세계 최초로 판매하며 친환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화학(051910)은 ISCC 플러스(Plus) 국제 인증을 받은 바이오밸런스(Bio-balanced) 고흡수성수지(SAP)를 양산해 첫 수출 출하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밸런스 SAP 첫 수출 출하
요르단 고객사에 납품..기저귀에 사용
PO·ABS 등으로 제품군 출시 확대 계획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LG화학이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인증 제품을 세계 최초로 판매하며 친환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화학(051910)은 ISCC 플러스(Plus) 국제 인증을 받은 바이오밸런스(Bio-balanced) 고흡수성수지(SAP)를 양산해 첫 수출 출하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ISCC 플러스는 친환경 바이오 제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SAP 분야에서 ISCC 플러스 인증 제품이 상업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이오밸런스 SAP는 재생 가능한 폐식용유, 팜부산물 등을 활용해 만들었다. LG화학이 최근 내세운 친환경 통합 브랜드 ‘렛제로’(LETZero)가 적용된 첫 사례기도 하다.

이번 제품은 여수공장에서 출하돼 LG화학의 요르단 소재 고객사 베이비라이프(Baby Life)에 납품돼 유아 기저귀 등에 사용된다. SAP는 자기 무게의 약 200배에 해당하는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주로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활용된다.

탄소 중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LG화학과, 전 세계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친환경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고객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이번 제품의 첫 수출이 이뤄졌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위생용품 분야에서 친환경 트렌드가 가속화한 데 따라 LG화학은 하반기에 중동 고객뿐 아니라 유럽, 미국 등 글로벌 메이저 위생용품 고객사를 대상으로 바이오밸런스 SAP 사업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LG화학은 지난해 핀란드 바이오디젤 기업인 네스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친환경 제품 생산에 필요한 바이오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지난달부터 바이오밸런스 SAP 제품 생산을 본격화했다.

LG화학은 폴리올레핀(PO), 고부가합성수지(ABS), 폴리염화비닐(PVC) 등 SAP을 포함해 ISCC Plus 인증을 받은 총 9개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CC Plus 인증 제품은 연내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원재료 생산부터 제품 출하까지 발생하는 모든 환경 영향을 평가하는 전 과정평가(Life Cycle Assessment)를 외부 전문업체와 진행해 확보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석유화학 사업에서 제품 포트폴리오가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본격 전환되는 출발점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ISCC Plus 인증 제품 및 사업장을 지속 확대해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동시에 고객의 친환경 니즈에도 적극 발 맞추겠다”고 말했다.
LG화학 임직원들이 여수공장에서 Bio-balanced SAP의 첫 출하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