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통증 없애주는 '초간단 운동' 3가지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2021. 7. 29.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족저근막염을 앓을 확률이 크다.

오래 앉아 있다가 갑자기 걷거나 운동을 하면 탄력을 잃은 발바닥 근육이 과도한 부하를 받아 염증이 생겨 아플 수 있다.

양발을 모은 채 의자에 앉아 길게 반으로 접은 수건의 한 쪽을 발바닥 밑에 깔고 두 손으로 수건의 반대쪽을 잡는다.

수건을 위로 잡아당기면 발가락이 들리면서 발바닥이 스트레칭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족저근막염을 앓을 확률이 크다. 오래 앉아 있다가 갑자기 걷거나 운동을 하면 탄력을 잃은 발바닥 근육이 과도한 부하를 받아 염증이 생겨 아플 수 있다. 집이나 직장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족저근막통증 완화 운동법을 소개한다.

테니스 공 굴리기/사진=헬스조선 DB

테니스 공 굴리기

의자에 앉은 자세로 테니스 공을 발바닥 밑에 놓고 발가락 뒷 부분부터 뒤꿈치까지 공을 누르며 천천히 움직인다. 공을 누르는 강도는 발바닥 근육에 적당히 자극이 가는 정도다. 발가락부터 뒤꿈치까지 공을 굴렸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이 1회다. 10회, 2~3세트 반복한다.

수전으로 발 잡아당기기/사진=헬스조선 DB

수건으로 발 잡아당기기

양발을 모은 채 의자에 앉아 길게 반으로 접은 수건의 한 쪽을 발바닥 밑에 깔고 두 손으로 수건의 반대쪽을 잡는다. 수건을 위로 잡아당기면 발가락이 들리면서 발바닥이 스트레칭된다. 너무 세게 잡아당기지 않게 주의하고 당긴 상태에서 20~30초간을 유지한다. 한쪽 발당 2~3회 반복한다.

발가락 잼잼/사진=헬스조선 DB

발가락 잼잼

엄지발가락부터 새끼발가락까지 전체를 구부렸다 펴기를 반복하는 운동이다. 발가락을 최대한 구부렸다 펴주어 발바닥 밑 근육이 짧아졌다 늘어났다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동작은 빨리 하지 않고 천천히 정확한 자세로 한다. 한쪽 발당 구부리기와 펴기를 10회, 2~3세트 반복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