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루마니아 백신에 "우리가 백신 거지냐..동냥 받듯 구해"

정윤아 입력 2021. 8. 21. 18:40 수정 2021. 8. 21. 1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루마니아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45만회 분을 한국에 주기로 한 것에 대해 "그렇게 동냥 받듯 백신을 구하지 말고 진작 좀 백신 선진국과 교섭해서 구하지 그랬느냐"고 문재인 정부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한편 루마니아 국영 통신사 아제르프레스는 "루마니아 정부가 19일(현지시간) 유통기한이 임박한 모더나 백신 45만회분을 인도적 차원에서 한국에 공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대통령까지 나서서 K방역이라고 떠들더니"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지난 7월 19일 서울 여의도 한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07.20.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루마니아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45만회 분을 한국에 주기로 한 것에 대해 "그렇게 동냥 받듯 백신을 구하지 말고 진작 좀 백신 선진국과 교섭해서 구하지 그랬느냐"고 문재인 정부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K방역이라고 애꿎은 국민들만 옥죄고 세계를 향해서는 대통령까지 나서서 자화자찬 떠들더니 백신 거지가 됐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에도 특수부대 동원해 백신운반 쇼나 할 거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진국으로 올라서고도 저 꼴"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루마니아 국영 통신사 아제르프레스는 "루마니아 정부가 19일(현지시간) 유통기한이 임박한 모더나 백신 45만회분을 인도적 차원에서 한국에 공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