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 제공

강소현 기자 입력 2021. 12. 8.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는 이날부터 컨소시엄 참여 사업자들이 운영하는 DID 기반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기반의 다른 서비스를 연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라온화이트햇·아이콘루프,·코인플러그 등으로 구성된 DID(Decentralized Identifiers·탈중앙화 신원증명) 컨소시엄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주관하는 ‘2021년 블록체인 DID 집중사업’을 수주한 뒤 질병관리청과 협의 및 개발과정을 거쳐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는 이날부터 컨소시엄 참여 사업자들이 운영하는 DID 기반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니셜(SK텔레콤) ▲옴니원(라온화이트햇) ▲제주안심코드/쯩(아이콘루프) ▲B PASS(코인플러그) 등이다. 이용자는 QR코드 생성 과정에서 인증에 필수적인 정보 만을 선택해 제출할 수 있고 생성된 정보는 특정 기업의 서버가 아닌 사용자 스마트폰의 보안영역에만 보관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기반의 다른 서비스를 연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의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동안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전 어르신의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노인일자리 사업 활동이 위축되는 경향이 있었다는 설명이다. 
무인매장 출입인증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무인 매장에서 이니셜 앱의 '모바일 가입증명'과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결합해 출입 시 인증하면 된다. 무인 매장 출입인증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후 적용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니셜 앱의 공지사항 또는 이벤트 팝업의 링크를 통해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컴퍼니)담당은 "DID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통영 100년 묵은 폐가?… 김남길 뭐하려고?
"팔로워 장난해?"… BTS 개인 SNS 개설, 미쳤다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항우울제·수면제 의존"… 김동완, 무슨 일?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