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7000만 파운드 장전, 솔샤르에게 힘 실어준다

이원만 2021. 10. 18.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속되는 부진에도 불구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을 끝까지 신임하고 있다.

심지어 구단 성적 추이에 따라 내년 1월 이적시장에서 최대 7000만파운드(약 1140억원)를 더 투자해 솔샤르 감독에게 힘을 실어줄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맨체스터 이브닝뉴스는 여기에 더해 데일리스타를 인용해 맨유 이사회가 솔샤르 감독에게 더욱 힘을 실어주기 위해 7000만 파운드의 선수 영입자금을 더 투자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계속되는 부진에도 불구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을 끝까지 신임하고 있다. 심지어 구단 성적 추이에 따라 내년 1월 이적시장에서 최대 7000만파운드(약 1140억원)를 더 투자해 솔샤르 감독에게 힘을 실어줄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맨체스터 지역매체 맨체스터 이브닝뉴스는 17일(한국시각) '많은 맨유 팬들이 그의 경질을 원하지만, 솔샤르 감독은 100% 안전하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애슬레틱스의 보도를 인용해 '솔샤르 감독이 지난 7경기 중 2경기에서만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구단 이사회에서 강한 신임을 얻고 있기 때문에 경질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실 솔샤르 감독의 위치가 안전하다는 보도는 이미 오래 전부터 나온 이야기다. 맨체스터 이브닝뉴스는 여기에 더해 데일리스타를 인용해 맨유 이사회가 솔샤르 감독에게 더욱 힘을 실어주기 위해 7000만 파운드의 선수 영입자금을 더 투자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여름 이적시장에서 제이든 산초와 라파엘 바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슈퍼스타들을 영입한 맨유 이사회가 이번 시즌 중에도 7000만 파운드의 영입 자금을 더 쓸 수 있으며, 다만 이 자금은 맨유가 EPL 타이틀에 도전할 위치에 있을 경우 투입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결국 솔샤르 감독이 지금과 같은 굳건한 구단 이사회의 믿음 속에서 성적 반전을 이뤄 순위를 상위권으로 끌어올린다면, 자금 지원을 받아 더 강력한 스쿼드를 구성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