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SEN

"일본국적 포기" '이상화♥' 강남, 대망의 韓귀화시험 결과에 '입틀막'..왜?

김수형 입력 2021. 10. 18. 20:55 수정 2021. 10. 18. 20:58

기사 도구 모음

가수 강남이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귀화시험을 치룬 근황을 전했다.

이날 강남은 "한국인이 되기 위해 박터지기 귀화시험 공부를 했는데너무 어려워서 패닉이 왔다"면서 예상보다 어려웠던 난이도에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한 시간 뒤 강남은 "시험이 너무 어려워 백프로 떨어질 것 같다 자신 없다"면서 "한국 사람돌도 어려울 것"이라며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강남은 "너무 어려웠다"며 실망한 모습.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김수형 기자] 가수 강남이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귀화시험을 치룬 근황을 전했다. 

18일, 가수 강남이 개인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를 통해서 '강남이 일본 국적 포기합니다. 가족 총출동부터 치킨 이벤트까지'란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

이날 강남은 “한국인이 되기 위해 박터지기 귀화시험 공부를 했는데너무 어려워서 패닉이 왔다”면서 예상보다 어려웠던 난이도에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강남은 “과연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라며 걱정이 섞인 모습. 

강남은 “귀화시험은 다양한 분야에 고난이도 문제가 제출된다”면서 “귀화시험 과정을 담았다”며 소개했다. 

모의고사 시험부터 공부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겠다던 그는 "우선 1번 문제부터 너무 쉬워, 떨어지면 창피할 것 같다 "며 자신감을 보인 모습. 하지만 이내 문제풀기 3분만에 위기를 겪은 가안ㅁ은 "문제를 잘 못 읽으면 끝나, 실수하면 안 된다"며 정신 차렸다.  

시험까지 8일 남은 상황이 됐다. 강남은 "오늘도 공부하겠다"고 말하더니 이내 "요즘 휴대폰 자주 본다, 주식이 말도안 되게 올라갔다, 뺄까 말까 고민 중 "이라며 공부보다 매도 타이밍에 집중해 웃음을 안겼다.  

이 후 강남은 일하는 순간에도 책을 놓지 않으며 열정을 폭발하는 등 공부에 집중했다. 이후  대망의 시험 디데이날이 됐고 강남은 "사실 몸 상태가 안 좋아, 문제 잘 읽고 열심히 시험보겠다"며 시험장으로 향했다. 

한 시간 뒤 강남은 "시험이 너무 어려워 백프로 떨어질 것 같다 자신 없다"면서 "한국 사람돌도 어려울 것"이라며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아니나 다를까. 며칠 후 결과발표날이 됐고, 결과는 불합격이었다. 

강남은 "너무 어려웠다"며 실망한 모습. 아내 이상화는 "시험 기회 두 번 남았다, 다음을 위하 박수치자 "며 응원, 옆에 있던 이상화 어머니에게도 "장모님 감사하다"며 고개 숙였다. 

비록 시험을 떨어졌지만 최선을 다한 모습, 강남이 다음 시험에 합격하길 많은 팬들도 응원하고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 ‘유튜부’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댓글

    해당 기사의 댓글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