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고점 부담 속 혼조세로 출발..투심 개선 전망

이다비 기자 입력 2021. 10. 22. 2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현지 시각) 미 뉴욕증시는 기업 실적 발표 속에 고점 부담에 혼조세로 출발했다.

특히 기술 기업들에 대한 실적 우려로 관련 주가가 약세를 보이면서 지수별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스마크 글로벌 인베스트먼츠의 빅토리아 페르난데스 수석 시장 전략가는 미 경제매체 CNBC에 "실적이 둔화하고, 이익 마진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분기에 기업들이 여전히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현지 시각) 미 뉴욕증시는 기업 실적 발표 속에 고점 부담에 혼조세로 출발했다.

이날 오전 9시 51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14.17포인트(0.32%) 오른 3만5717.25를 기록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34포인트(0.07%) 떨어진 4546.44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94.53포인트(0.62%) 하락한 1만5121.17을 나타냈다.

AP 연합뉴스

S&P500지수는 전날 사상 최고치로 마감한 데 따른 차익실현 매물에 하락했지만 다우지수는 장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기술 기업들에 대한 실적 우려로 관련 주가가 약세를 보이면서 지수별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발표된 스냅 주가는 애플 사생활 보호 규정 변화로 회사가 광고 수익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밝히면서 20% 이상 폭락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트위터, 알파벳 등 기술 기업들이 동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인텔의 주가도 매출이 예상치를 밑돌았다는 소식 이후 10% 이상 하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자체 소셜미디어를 출시하기로 하자 이 소셜미디어와 합병이 예정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디지털월드애퀴지션(DWAC)’ 가격이 이날도 180% 이상 폭등세를 보였다. 이 스팩은 전날 400% 폭등했다.

일부 기업들이 실적 부진을 겪었지만 3분기 기업들의 실적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있던 상황에서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크로스마크 글로벌 인베스트먼츠의 빅토리아 페르난데스 수석 시장 전략가는 미 경제매체 CNBC에 “실적이 둔화하고, 이익 마진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분기에 기업들이 여전히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유가는 상승 중이다. 12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1.21% 오른 배럴당 83.49달러에, 12월물 브렌트유 가격은 0.99% 오른 배럴당 85.45달러에 거래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