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작년 병역의무 기피자 342명.. 병무청 홈피에 인적사항 공개
장용석 기자 입력 2021. 12. 16. 11:40 수정 2021. 12. 16. 11:52기사 도구 모음
병무청이 16일 병역의무 기피자 342명의 인적사항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병무청 홈페이지엔 이들 병역의무 기피자의 Δ이름 Δ나이 Δ주소 Δ기피일자 Δ기피요지 Δ법 위반 조항 등 6개 항목이 공개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2015년 7월1일부터 시행한 병역의무 기피자 인적사항 등 공개를 통해 기피자 발생을 예방하고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병무청이 16일 병역의무 기피자 342명의 인적사항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병무청에 따르면 이날 인적사항이 공개된 인원은 Δ현역병 입영기피자 92명 Δ사회복무요원 소집기피자 30명 Δ병역판정검사기피자 30명 Δ국외여행허가의무 위반자 190명으로 모두 작년 1~12월 기간 병역의무를 기피했다.
병무청은 올 3월 이들에게 사전안내를 하고 6개월 간 소명기회를 준 뒤, 병역의무기피공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대상자를 확정했다.
병무청 홈페이지엔 이들 병역의무 기피자의 Δ이름 Δ나이 Δ주소 Δ기피일자 Δ기피요지 Δ법 위반 조항 등 6개 항목이 공개된다. 단, 해당 병역의무 기피자가 병역을 이행하는 경우엔 명단에서 삭제된다.
기피자들의 인적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 상단 '공개/개방' 메뉴 내 '병역기피자 인적사항 등 공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6일 현재 병무청 홈페이지엔 총 950명의 병역기피자 명단이 게시돼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2015년 7월1일부터 시행한 병역의무 기피자 인적사항 등 공개를 통해 기피자 발생을 예방하고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s4174@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개그우먼 강유미, 비연예인 남편과 결혼 3년 만에 이혼
- 한지민 "설거지할 때도 물고 있었던 담배…지금은 끊었다"
- "제가 정말 친한 분"…이준석 운명 쥔 이양희는 '이철승 딸'
- 탁현민 "尹 동행 신모씨와 BTS가 같나? 권성동 수준 참담"
- "냄새 너무나" 신고…CCTV 포착된 젊은 여성, 대변 누고 도망
- 복권당첨 송민호, 팬들에 '플렉스'…당첨금은?
- 머스크, 15세 연하 임원 사이에 숨겨진 쌍둥이 자녀 있었다…총 자녀 9명
- 박지헌, 구안와사 고백…"입이 너무 돌아가"
- 박신혜, 득남 후 근황 공개…부기 빠진 '미모'
- 홍석천, 두피 문신 도전? "머리카락 그려봤네요"…'확' 바뀐 외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