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고마운 이준석 만나고 싶어..'윤핵관' 들은 적 없다"

최은희 2021. 12. 3. 14: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굉장히 만나고 싶다"며 갈등 해소 의지를 드러냈다.

윤 후보는 "이 대표를 만날 때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감탄했다. 공부도 되고 많은 정보도 됐다"며 "나이는 젊어도 당대표를 맡을 자격이 있다고 해 왔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젊은 당대표와 제가 후보로서 대장정을 간다는 것 자체가 저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100년에 한 번 나올 젊은 당 대표" 칭찬한 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임형택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굉장히 만나고 싶다”며 갈등 해소 의지를 드러냈다.

윤 후보는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선대위 회의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가 제주도에서) 장소를 옮기고 안 만나겠다 선언했다”며 “굉장히 만나고 싶다. 오늘도 일정을 정리하고 제주도로 가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대표와 전당대회 후 함께 점심식사를 가졌을 당시를 떠올리며 “앞으로 선거운동을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해 이 대표 본인이 준비한 것의 개요를 들었고, 굉장히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사실상 이 대표와 자신의 관계에 큰 문제점이 없다는 것을 강조한 셈이다.

동시에 이 대표를 한껏 치켜세웠다. 윤 후보는 “이 대표를 만날 때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감탄했다. 공부도 되고 많은 정보도 됐다”며 “나이는 젊어도 당대표를 맡을 자격이 있다고 해 왔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젊은 당대표와 제가 후보로서 대장정을 간다는 것 자체가 저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 상황에 대한 아쉬움도 드러냈다. 이 후보는 “그렇기에 작금의 상황에 대해 저도 당황스럽고 스스로가 이해 안 되는 부분이 있다. 그런 걸 오해라고 할 수 있지만, 저는 이 대표에게 오해한 사실이 없다”며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 대표가) 저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 만나고 싶다”고 했다.

이 대표가 ‘윤핵관’을 향해 불편한 기색을 보인 것에 대해선 “저는 그런 이야기를 들은 사실이 없다”며 “누가 그런 이야기를 정확히 한 사람도 없다”고 말했다.

윤 후보가 배석한 자리에서 해당 발언이 나왔을 것이라고 이 대표가 추정한 것에 대해서는 “바깥에서 돌아다니는 소문을 들은 것 같은데 저는 그 이야기를 제 주변에서 하는 걸 들어보지 못했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이 대표는 선대위 구성과 패싱 논란 등으로 지난달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만 남긴 채 잠행한 이 대표는 부산에 이어 순천과 여수, 전날엔 제주를 방문했다.

이날 제주 연동의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진 이 대표는 “후보가 만나자고 하면 제가 올라가겠다”며 “저는 당연히 허심탄회하게 후보와 만나서 상의할 의사가 100%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후보는 최고 지휘관이고 우리 당에서 누구도 후보를 검열하고 휘두를 수 없다”면서 “그게 아니라면 허심탄회하게 후보와 대화할 의사가 있다. 오늘 아침에 있었던 조율은 실망감이 충분하다”고 비판했다. 윤핵관이 중간에서 전횡을 일삼는 것을 꼬집은 셈이다.

윤 후보와 만나기 위한 선결 조건은 ‘당내 인사와 소통하는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당내에서 다른 중요한 당직을 수행하는 분들도 저에게 화가 나서 가끔 연락이 온다. 왜 이런 걸 대표가 나에게 공유하지 않느냐고 하면 저도 후보와 공유가 안 된 것이라고 한 적이 많다”면서 “이런 운영방식과 선거 진행방향은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