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설 맞아 다양한 이벤트 열고 선물 공세

조광민 입력 2018. 2. 14. 15: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국내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베트를 열고 선물 공세를 펼친다. 설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혜택을 주는 이벤트부터 50% 할인 등 평소에는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까지 게임사들이 준비한 설 맞이 이벤트를 정리해봤다.

오버히트

먼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8종 및 PC 온라인게임 14종에서 설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서는 설을 맞아 21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미션 완료 시 ‘세뱃돈’ 아이템을 지급, 이를 활용해 이벤트 상점에서 ‘세리스의 한복 코스튬’ 등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설 연휴 기간인 15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오후 9시 ‘4성 희귀·전설 영웅 소환권’ 또는 ‘5~6성 A급 장비 소환권’을 지급한다.

‘열혈강호M’은 21일까지 설 맞이 이벤트 및 일반관문, 정예관문, 결투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복주머니' 아이템을 모으거나 '열', '혈', '강', '호' 문자를 모아 단어를 완성하면 '신기의 혼백', '동료 완성 상자'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AxE(액스)’는 28일까지 ‘콜로세움’과 ‘일일퀘스트’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를 모으면 ‘골드’, ‘승급석’, ‘강화보호권’, ‘영웅~궁극 장비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설날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설날 선물 상자’를 일정 횟수 이상 획득할 때마다 ‘패왕의 축복’, ‘루비’, ‘강화보호권’, ‘전설~궁극 무기 방어구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HIT(히트)’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불멸 등급의 ‘왕가의 설빔 외형장비 소환권’과 불멸 등급 ‘겨울 운동회 도우미 소환권’을 지급하고, 설날 외형장비 획득 시 추가로 불멸 등급 ‘레트로 외형장비 소환권’과 ‘옵션 전이권’을 제공한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성채’, 관은병’, ‘포삼랑’의 치파오 코스튬과 ‘붉은폭죽’, ‘사자머리 모자’, ‘자수 꽃등’ 신규 장비 3종을 추가했다. 또, 3월 5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세뱃돈’, ‘축복상자’, ‘새해 꿀떡’, ‘붉은 춘련’ 등의 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설 연휴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금화’, ‘설날 코스튬’, ‘태생 무장 등용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담긴 ‘세뱃돈’과 ‘축복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15일부터 22일까지 게임 내 자원인 ‘식량’, ‘골드’, ‘석유’의 총합 획득량에 따라 차등 보상을 지급한다. 총 5단계로 나뉜 보상은 영웅 ‘관우’와 '식량' 및 '골드'로 구성 되어 있다. 또한, 17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여행 상인’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크라운’과 ‘루비’를 막강한 전술성 부대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이 밖에도 ‘크라운’ 및 ‘부대’ 할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다크어벤저 3’는 28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복주머니’를 지급하며, 수집한 복주머니를 이용해 선물 상자를 오픈하면 ‘전설++선택상자’를 포함해 ‘연마제 상자’, ‘보석 상자’ 등을 선물한다.

‘테일즈런너R’은 15일부터 21일까지 ‘설날 용돈은 다이아! 서바이벌, 경쟁 랭커의 품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서바이벌’ 및 ‘경쟁 대전’에 참여해 제시된 랭킹 순위를 달성한 게이머에게 ‘다이아 100개’를 각각 선물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오후 6시부터 12시 사이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다이아 100개’와 ‘3~6차 연금 1개’를 제공한다.

천애명월도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에서는 17일과 18일 저녁 7시와 10시에 각각 게임 내에서 ‘해하주 풍등 축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용 ‘기념일-풍등’ 아이템 10개를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 인증샷 또는 영상과 함께 새해 소망을 적어 ‘멀티미디어’ 게시판에 게재하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서버 별 한 명씩을 선정해 실제 소원을 이뤄준다.

‘메이플스토리’ 는 ‘ARK 코인샵 시즌2’에 ‘따끈따끈 떡국’, ‘복조리 라이딩 교환권’ 등 설날 아이템을 추가하고 다양한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른 게이머와 정겨운 새해 인사를 나누면 ‘ARK 코인 100개’ 등 아이템을 지급하는 ‘2018 새해 인사하기’와 ‘창공의 연타기’, ‘초능력 윷놀이’ 등 미니게임 플레이 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껨디의 설날 놀이마당’을 진행한다. 또 ‘황금 강아지 복주머니’, ‘황금 강아지 새해 선물 받아가세요!’, ‘매일매일 설날 선물!’ 이벤트 등으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오는 3월 8일까지 게임 속 이벤트 UI의 ‘댕댕이’를 성장시키면, ‘스페셜 여우 무녀 세트’, ‘스페셜 갱스터 수트 세트’ 등 남녀 각각 선택할 수 있는 총 8종 기간제 아바타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설빔’과, 성장 단계에 따라 ‘타이틀: 개밥 주는 영웅’, ‘특별한 댕댕이 가방’ 등 최대 12종의 ‘댕댕이가 전하는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특별한 댕댕이 가방’ 선물 아이템에서는 7종의 ‘강아지 모험친구’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는 15일부터 18일까지 ‘돌돌이’ NPC에게 받은 ‘팽이’를 사용해 타이밍에 맞추어 타격 시 팽이를 오래 치며 놀 수 있고, 팽이와 팽이끼리 부딪혀 상대를 쓰러트리는 미니게임도 진행할 수 있다. 팽이치기에 참여하면 ‘재생축복효과’를 제공하고, 팽이를 돌린 시간에 따라 ‘설빔’, ‘복주머니’, ‘팽이(탈것)’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버블파이터’는 21일까지 게임 내 ‘골든퍼피’ 동상 앞에서 ‘축하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 ‘골든버피 머리띠’, ‘L4HC 설빔한봉’, ‘아쿠아뱅E03’을 지급하고, 누적 80번 클릭을 달성하면 ‘개조파츠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전체 게이머들의 총 누적 클릭 수가 목표치를 달성하면 ‘골드매직 악세서리’. ‘고급 펫 먹이’, ‘즉시 리스폰(100)’ 등을 무작위로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설맞이 복조리 마일리지’, ‘설연휴 프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마일리지 상자’, ‘L4HC총기’, ‘캡틴 스컬 시리즈’ 등을 준다.

‘테일즈위버’ 는 15일부터 18일까지 ‘경험치 2배’, ‘레어 아이템 획득 확률 2배’, ‘룬 경험치 3배’ 등을 제공하고, 접속 캐릭터 마다 본인 캐릭터를 부활시킬 수 있는 ‘떡국’ 아이템 10개를 지급하는 ‘설 연휴 명절 대피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둠의전설’은 21일까지 신규 및 복귀 게이머와 함께 입장할 수 있는 ‘카스마늄 무한갱도’ 던전을 오픈한다. 또, 전통의상 ‘설빔’과 ‘전모&갓’으로 강화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험치 150%’, ‘어빌리티 경험치 150%’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는 황금 개띠 해를 맞아 15일부터 1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작위로 ‘수인 아바타 9부위’ 등의 세라 아이템이 주어지는 설날 기념 ‘복주머니’를 선물하고, 누적 접속일수에 따라 ‘순수한 황금 증폭서’, ‘SD 총검사 크리쳐 상자’, ‘오라 아바타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4월 5일까지 강아지가 NPC로 등장하는 ‘와일드 포레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아지NPC’로부터 주어지는 퀘스트를 따라 ‘동물 수인 마을’을 정화한 뒤 ‘비밀의 숲’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 ‘곤충 수인’을 처치하면 ‘퀘스트 레전더리’, ‘레전더리 소울’, ‘와일드 포레스트 레전더리 마법석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사이퍼즈’ 는 22일까지 주차별로 평일, 주말 접속 및 10회 게임 플레이 달성 시 ‘설빔드림’ 상자를 비롯해 ‘소모품이개’, ‘주화박스’ 등을 선물한다. 또한, 같은 기간 PC방에서 누적 접속 10시간 달성 시 ‘어반윈터 헤어 상자’를 최대 10개까지 지급한다.

‘카트라이더’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새해 덕담을 남기는 게이머 중 1,004명을 추첨해 ‘럭셔리 핑크 페인트 (100일)’를 증정하고, 같은 기간 ‘붐힐마블’ 미니게임 참여 시 ‘달콤한 설날 보석’이 담긴 ‘달콤한 설날 상자’를 선물한다. ‘달콤한 설날 상자’는 15일부터 시작하는 ‘달콤한 설날 럭키팡’ 이벤트와 ‘설까치 누적 플레이 타임’ 이벤트에서도 제공된다. 한편, 누적 플레이 타임 10단계를 PC방에서 완료하면 ‘설까치 펫(무제한)’을 지급한다.

‘엘소드’ 는 3월 1일까지 황금개띠 해 설을 맞아 ‘황금꼬기 펫’과 ‘황금꼬기 미니미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굴려굴려 엘리오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강화에 필요한 소모 아이템을 한 개로 축소하고 강화 확률 증가 아이템인 ‘엘의 해머’를 제공한다. 또한 특정 일자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코보] 축복받은 복원의 주문서 10개'를 지급한다.

‘니드포스피드엣지’ 는 22일까지 ‘설맞이 1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한 판만 참여해도 ‘1,000,000 SP’를, 설 연휴 기간에는 ‘4,000,000 SP’와 함께 추첨을 통해 총 6000명에게 ‘넥슨캐시 5천원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7일 이상 설날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S급 재료 30개’를 준다.

‘트리오브세이비어’는 22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황금 코인’으로 ‘다이아몬드 모루’(14일),’ ‘황금 모루(14일)’ ‘제미나의 목걸이(30일)’ 등 다양한 육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고, 15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랭크 초기화권(14일)’, ‘다이아몬드 모루(14일)’, ‘귀여운 윈터펭 컴패니언’ 등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서든어택’도 설 연휴를 맞아 28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신규 ‘승리하개 스킨’, ‘30만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맞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기 배우 ‘전소민’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한복 소민’, ‘유니크 소민’으로 구성되며, 해당 캐릭터에는 ‘새해인사’, ‘반전 댄스 소민’ 등 전용 감정표현이 적용된다. ‘한복 소민’ 캐릭터 기간 50일 달성 시 ‘[전소민]’, ‘[돌소민]’, ‘[수다쟁이]’, ‘[배신자커플]’ 등 유니크 칭호 4종 및 ‘유니크 소민’ 캐릭터 30일을 지급한다. 퍼즐판을 완성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Sweet 스킨 윈체스터(IS)(30일)’, ‘BombTechkitⅡ (30일)’을 제공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전소민 마우스 패드’를 선물한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 ‘모두의마블’과 ‘펜타스톰’ 등 모바일게임에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월 6일까지 '모두의마블' 내 세계 여행을 완주 하는 모든 이용자에 ‘닌텐도 스위치 추첨권’을 제공하는 세계 여행 이벤트를 연다. 또한 완주가 아닌 지역 여행만 해도 베스킨라빈스, 해피머니 상품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모두의마블

여기에 매일 참여만해도 게임재화는 물론 카드팩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100% 획득 할 수 있는 청팀, 백팀 ‘윷놀이 이벤트’도 오는 2월 22일까지 동시 진행한다. 게임 내 패밀리에 가입 해 패밀리 미션을 수행 할 경우 추가 윷가락 획득이 가능해 '윷놀이 이벤트'에서의 승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외 오는 2월 23일까지 패밀리원이 15명 이상인 패밀리에게 최강 행운 아이템이 포함된 'S+ 행운 아이템 뽑기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펜타스톰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설을 맞아 이벤트를 열고 및 밸런타인 스킨을 공개했다. 우선 설 연휴를 맞이해 설날 맞이 10일 출석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대전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접속과 대전 참여를 통해 ‘설 행운폭죽’과 ‘설 복주머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설 행운폭죽은 전사, 마법사, 아처 직업군의 소원뱃지와 결합 해 해당 직업의 영구 영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접속보상도 강화된다. 15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접속할 때 마다 행운 스킨상자, 초선 영구 영웅과 절세미인 영구 스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밸런타인을 맞이해 신규 스킨도 공개한다. 새롭게 공개되는 스킨은 아서왕 로맨틱가이, 테라나스 로맨틱발레리나 스킨 2종이다. 밸런타인 데이를 맞이해 두 영웅을 연인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한편, 오는 16일 펜타스톰은 신규 영웅 타이미도 공개한다. 타이미는 펜타스톰에서 최초로 부활 스킬을 선 보이는 영웅으로 탱커와 서포터 역할에 최적화 된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 설을 맞아 14일부터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리니지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설 이벤트 2종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은 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게임 콘텐츠 ‘아이템 컬렉션’도 즐길 수 있다.

먼저 ‘설 연휴, 리니지M과 달리자!’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리니지M에 접속한 이용자는 우편함에서 다양한 아이템(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버림받은 자들의 땅 충전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새해 복 수집 대소동’ 이벤트는 28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특수 던전 3종(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복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 주머니는 이벤트 아이템(큰집의 솥뚜껑, 작은집의 뒤집개, 우리집 보자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니지M은 새로운 콘텐츠 ‘아이템 컬렉션’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지정된 아이템을 등록해 캐릭터의 능력치(데미지 리덕션, 근/원거리 데미지 등)를 높일 수 있다. 아이템 컬렉션은 70여 종이다. 강화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이용자는 ‘새해 복 수집 대소동’에서 모은 이벤트 아이템으로 ‘작은집 용사 세트’, ‘우리집 용사 세트’ 등 특별한 아이템 컬렉션 10종을 제작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4종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 프렌즈에 스누피와 위베어베어스까지 자사의 다양한 게임에 서 설맞이 이벤트를 연다.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의 주인공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에 데뷔해 인기를 얻고 있는 곰 삼형제들은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의 이벤트로 첫 명절맞이에 나선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퍼즐을 진행하며 만드는 추첨권으로 노트북,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하는 행사와 함께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한다.

'애니팡3'는 2~3개 스테이지 마다 나타나는 복주머니 스테이지에 도달한 이용자 모두에게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선물 꾸러미는 하트와 젬, 코인, 추가이동, 클릭팡을 비롯해 등급별 뽑기권 등 다양한 유료 아이템들을 채운 종합선물세트로 마련되어 재미를 더했다.

'애니팡2' 역시 연휴 중 설 맞이 출석부 이벤트로 게이머들을 만난다. 게임에 접속해 출석부를 확인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자 별로 클릭팡, 랜덤팡 등 인기 아이템과 루비, 하트 등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출석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한 보너스 보상도 제공한다.

스누피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피너츠 IP를 활용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역시 출시 후 첫 명절 이벤트인 '달려라! 스누피' 행사를 준비했다. 스누피와 친구들은 같은 스테이지의 이용자 20명으로 구성한 그룹의 스테이지 순위에 따라 게임 머니와 힌트 아이템 등을 선물하며 연휴 고객들을 맞이한다.

조이맥스 설 이벤트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도 자사의 모바일게임 3종에 설 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조이맥스의 대표 SNG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는 14일부터 20일까지 스테이지모드 50회 참여 시 젬 5개와 코니 100,000개를 제공하며, 월리 이벤트 50회를 즐기면 젬 5개와 비타민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설 맞이 셰프 미션에 성공하면 추첨을 거쳐 젬 10개를 지급하고, 친구 초대 20명 이상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100,000코니를, 그 중 20명을 선정해 두 배의 코니를 제공한다.

‘맞고의 신’ 시즌2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다롱이’ 아바타와 겨울 스포츠 축제를 맞아 선수단을 응원하는 이미지로 선보인 ‘퍼즐이벤트’를 진행한다. ‘3판 치기, 5승 하기, 친구대전 2판’ 등 다양한 미션 성공 시 두둑한 용돈(게임머니)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18일까지 더욱 강화된 보상이 가득한 ‘올인 이벤트’와 ‘접속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바일 슈팅 게임 ‘에어로스트라이크’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열리는 이벤트 던전 플레이 참여 시 ‘소탕권, 복주머니, 소환권’ 등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누적 접속 일에 따라 다채로운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게임빌 설 이벤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표 RPG 4종으로 설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휴에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작 ‘로열블러드’는 설을 맞아 18일까지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5레벨을 달성하면 S급 무기 상자 1개를 지급하며, 15레벨을 달성하면 S급 장신구 상자 1개를, 25레벨을 달성하면 30만 골드, 45레벨까지 달성하면 S급 체력 차원 결정 1개를 선물로 지급한다. 또한, 14일부터 20일까지 ‘오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열.블.러.드’ 다섯 글자로 오행시를 작성해서 공식 카페 이벤트 공지 사항에 댓글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참가만 해도 보상을 지급하며, 참신한 오행시를 지은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로 보상을 제공한다.

‘별이되어라!’는 4주년 특별 이벤트와 함께 진행한다. 이달 28일까지 14일 동안 출석하면 ‘혼 선택권’, ‘초월의 정수’, ‘SSS 동료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13일부터 19일까지 접속만 해도 하루 1,000캐럿 가치의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20일까지는 한복 전신 아바타를 포함해 캐릭터별 아바타 3종을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또, 14일부터 22일까지는 신규 재화인 마스터 스톤을 캐럿으로 살 수 있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14일부터 20일까지 영웅의 유산 10층 이상에서 특성 재료 및 금화를 2배로 받을 수 있다. 27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매일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설 이벤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8년 무술년 설날을 맞아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프렌즈팝’ 등 인기 게임 8종의 설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의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설날 기간 동안 특별한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9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수집 이벤트에서는 플레이 내역에 따라 재료를 모아 고대의 서, 6성 초월무기 상자 등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과 한정 코스튬인 ‘파일럿 스파이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설 연휴를 기념해 오렌의 서, 쿠힐림의 서, 달튼의 서 등 클래스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도 설 연휴를 맞아 게임접속 및 미션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접속만 해도 2018식량, 500만 금화, 승상의 4성 등용권, 500원보, 우길 호패 200개 등을 지급하는 '설 연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2일부터 23일까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복주머니를 모으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드랍 이벤트'도 열린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인 ‘한게임 포커’와 ‘한게임 섯다M’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해당 기간 동안 피크타임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게임 포커’는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해당 시간 안에 접속하면 5천만칩과 15,000코인, 골드/실버 티켓 2장을 획득할 수 있고, ‘한게임 섯다M’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접속자에 한해 5천만 칩과 고급 투전통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2월 16일의 경우, 오전 11시 5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달밤의 왕요염’이라는 아바타도 지급한다.

퍼즐게임 ‘프렌즈팝’은 설날을 맞아 ‘설날 한정판 5성 프렌즈’ 4종을 출시, 14일부터 7일간 ‘황금 프로도의 윷놀이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그인 및 레벨 플레이를 통해 프로도의 발바닥을 수집할 수 있고, 수집된 발바닥을 소모하면 윷 던지기가 가능하다. 윷판에는 각종 미션/보물상자/무인도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해당 위치에 도달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영화를 소재로한 ‘킹스맨:골든 서클’은 설 연휴를 기념해 특별 부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스토리 모드 플레이 시 경험치 30%, 실버 20%가 추가 지급된다. 이 외에도 총 1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플레이 미션 이벤트’는 물론 ‘코스튬 등급 업 이벤트’, ‘특수 코스튬 확률 업 이벤트’ 등 여러 행사가 함께 열린다.

정통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야구9단’은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하루 5회 출석 체크 시 선물을 지급하며, 야구장 모형의 윷놀이 판을 구성, 윷놀이 룰에 따라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개입과 PvP, 챌린지 모드 등을 통해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설 선물 세트 아이템을 한정으로 판매, 구매 개수에 따라 리워드 보상도 지급한다.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는 2월 13일부터 9일동안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와 '떡국'을 활용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복주머니'를 통해 평소에 획득하기 힘들었던 RP와 잠재력 훈련권을 보다 쉽게 획득 할 수 있음은 물론. '떡국'을 모아 감독님들의 라인업 구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선수팩들도 지급할 예정이다.

룽투코리아 설 이벤트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 ‘검과마법 for kakao’, ‘아이테르 : 천공의 성’에서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기만화 ‘열혈강호’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와 ‘설날 보물상자 이벤트’, ‘새해 인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인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설날 복 주머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복 주머니를 성장시키는 재미와 동시에 자색 부적상자, 만능 신병 조각, 보석 에너지석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설 연휴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설 세뱃돈’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도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설 맞이 쿠폰’을 지급하며,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번이라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5레벨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설 맞이 새해 인사 이벤트’, ‘숨은 까치 찾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3D 액션RPG ‘아이테르 : 천공의 성’은 설 연휴를 맞이해 덕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설날인 16일에는 ‘스페셜 푸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해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체력포션’, ‘기력포션’, ‘100만 골드’, ‘500만 다이아’ 등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오는 18일까지 공식카페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아이테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공용쿠폰을 증정한다.

플레이위드 설 이벤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4종의 MMORPG ‘로한 (Rohan)’, ‘로한 오리진 (Rohan:Origin)’, ‘군타라 온라인 (Kuntara Online)’, ‘씰온라인 (Seal Online)’에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위드의 대표 MMORPG인 로한은 이벤트 기간 동안 NPC트렌드로부터 설 맞이 특별 퀘스트를 진행하면, 초월 무기 정령석 패키지, 온의 계시록, 봉인된 발굴허가증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어 한시적으로 18일까지 조합, 강화, 인챈트, 경험치 획득, 드랍 확률 등 모든 확률 시스템을 대폭 상승 시켰다. 또한 매일 일정시간 이상 플레이한 게이머들에게는 몰 인벤토리로 특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며, 사냥 보너스 사용시 윈터 스케이팅 스크롤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로한 오리진은 인 게임 내 출석체크를 하면 용사의 물약, 영웅의 휘장, 용사의 주문서, 메인드 여신 실바 등 일자에 따라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 보너스 상자 개봉 및 시간의 보석을 많이 획득한 캐릭터에게 별도의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군타라 온라인은 게임 내 접속 시간에 따라 다수의 무한의 균열 입장권과 각종 영약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무한의 균열을 이용하면 각 보스로부터 잊혀진 사원 초기화 주문서를 획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잊혀진 사원은 향후 오픈 될 신규 레이드 던전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이벤트를 이용하여 새로운 레이드에 대비할 수 있다.

씰온라인은 기간 동안 최초 접속한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다양한 기능이 있는 프리첼의 떡국상자를 지급한다. 이어 설날 분위기에 맞춰 노점상에서 판매되는 포션과 정션이 식혜, 수정과, 밤 등 명절 전통음식으로 변경된다. 또한 일자별로 경험치, 드랍율 등이 증가되는 버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 설 이벤트

컴투스 (대표 송병준)는 설 연휴를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5종에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먼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새해 복 주머니 웹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수행 시 주어지는 복 주머니를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사용한 복 주머니 개수에 따라 누적 보상도 지급된다.

SNG ‘타이니팜’은 설 명절을 맞아 ‘벨’, 설 이벤트 한정 아이템인 ‘까치 우체통’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설날 특별 세뱃돈 이벤트’를 실시한다. 3D 골프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포춘 쿠키 응모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설 연휴 동안의 모습을 인증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실시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7’은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낚시의 신’에서는 ‘낚시의 신과 함께 보내는 “설”레는”날”’ 이벤트를 실시해 떡국, 귀성길 등 설날과 관련된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는 게이머들에게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징 익스텐션

트리니티게임즈(대표 김도형)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프리징 익스텐션’ 2월 12일부터 설날 연휴를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을 통해 4성 판도라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설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을 오픈 한다. 총 9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클리어 보상으로 판도라, 성흔, 장비 등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오버워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50% 특별 할인을 2월 14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버워치’를 구입하지 못했거나 일반판을 오버워치: GOTY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이들이 대상이다.

먼저 PC에서 오버워치를 처음 시작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려는 이들은 ‘오버워치’ 일반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22,000원(정가 45,000원), 오버워치: GOTY 에디션은 34,000원(정가 6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버워치 일반판에서 GOTY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 역시 50% 할인된 가격인 12,000원(정가 24,000원)에 가능하다.

여기에 PS4 PSN 맴버에게는 '오버워치: GOTY 에디션'을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2월 21일까지 주어진다.

음양사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에서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식신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성장 필수 아이템을 선물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음양사’와 함께 보다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이달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매일 ‘곡옥’ 100개씩을 지급하는 동시에, ‘검은 달마’, ‘파란 달마’ 등 식신 육성에 필요한 고급 아이템도 제공한다. 특히,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출석 이벤트를 따로 마련해,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SSR 등급 식신을 소환할 수 있는 ‘금혼부’를 비롯해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5일부터 28일까지 각성 던전과 어혼 던전 등의 콘텐츠를 즐기는 과정에서 ‘달마 카드’를 모은 뒤, ‘6성 어혼’, ‘6성 태음 부적’, ‘검은 달마’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15일부터 21일까지 일일 임무를 모두 완료할 경우, ‘곡옥’ 20개와 ‘백귀야행 티켓’ 1장, ‘신비한 부적’ 1장을 추가로 제공하고, 15일(목)부터 3일간은 ‘어혼’, ‘금화’, ‘경험치’를 평소보다 많이 얻게 하는 아이템도 지급한다.

오션 앤 엠파이어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23일까지 ‘오리배 스킨 지급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한 신규 영주 포함한 모든 유저에게 3일간 사용 가능한 오리배 스킨을 증정한다. 해당 스킨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외형을 변화시키고 능력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19일까지 교역에서 은화 사용하기, 도전의 문 승리하기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가속 아이템, 심해의 보석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설날 깜짝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매일 5만 원, 설날 당일에는 15만 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되는 ‘매일 접속 보상 이벤트’도 열린다.

아울러 몬스터를 5회 공격 하면 ‘설날 기념 칭호’가 제공되고, 칭호를 적용할 경우, 함선 화력 증가, 자원 채집속도 증가, 건물 자원 감소 등의 버프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3시간 마다 출현하는 특별 이벤트 몬스터인 ‘대영주의 문지기 골렘’을 처치하면 금화, 행동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대영주의 붉은 서신을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대영주의 문지기 골렘을 잡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신작 게임 소식] 2/8 진삼국무쌍8 한글판 정식 발매 등
[체험 듀랑고의 현장] "아저씨 여기 지붕 둘이요~" 듀랑고의 노동자 '건축가'
"이제 번거로운 상자 빼기는 그만~" 새롭게 변한 듀랑고는 어떤 모습?
에픽게임즈, 액션스퀘어와 언리얼 엔진 4 라이선스 계약 체결
명필은 붓을 안 가린다? 천애명월도 고수는 PVP와PVE를 잘 가려야 한다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